김치의 역사와 김치가 몸에 좋은 이유,김치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

김치의 역사와 김치가 몸에 좋은 이유,김치를 이용한 요리 레시피

첫 번째로 참고해야할 부분은 불포화지방입니다.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많을수록 건강에 좋은데요, 착한 콜레스테롤은 늘리고,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기 때문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은 우리 혈관에 쌓이는 LDL 콜레스테롤을 말하고, 착한 콜레스테롤은 LDL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이동시켜 혈관을 정돈하는 HDL 콜레스테롤입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면 심혈관질환 발병 위험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염증 수치도 올라갑니다. 또 포화지방산은 지방으로 축적되지만, 불포화지방산은 그렇지 않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일반적인 식용유로는 카놀라유91.4, 포도씨유86.0, 해바라기씨유85.2, 아보카도오일84.0, 올리브유83.4 등이 있습니다. 괄호 안 숫자는 100g당 불포화지방산 함량입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 중에 이중결합이 한 개만 있는 단일불포화지방산은 심혈관질환에 좋습니다.


수박씨 부작용
수박씨 부작용

수박씨 부작용

수박씨에는 몸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박씨는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씹지 않고 그대로 삼키면 위장장애나 복부팽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박씨에는 일부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호두나 참깨 등의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수박씨를 조심해야 합니다. 수박씨에는 신장결석의 원인이 되는 성분인 옥살산이 들어 있습니다.

이미 신장결석이 있는 사람들은 수박씨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결석이 커지거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제유와 조제유 차이점
정제유와 조제유 차이점

정제유와 조제유 차이점

식용유에는 생산방식에 따라 크게 정제유와 조제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에 관하여 간단하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정제유

자연물질을 자연압착방식냉압착 등으로 생산한 식용유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함유 대표 식용유 아보카도 오일, 올리브 오일 조제유

자연압착방식으로 생산이 불가하거나 대량생산을 위해 열처리 혹은 화학처리 과정을 통해 생산한 후 정제한 식용유 열처리 등으로 인해 우리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대부분 산화됨 대표 식용유 카놀라유, 해바라기씨유, 포도씨유 등 쉽게 설명드리자면 000 식용유라고 했을 때 000가 해바라기씨, 포도씨같이 자연의 방식으로 식용유를 생산하기 쉽지 않은 것들로 만들어진 식용유입니다.

호박을 활용한 요리법

호박은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식재료입니다. 호박을 활용한 몇 가지 인기 요리와 간단한 요리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호박 스프 재료 호박, 양파, 당근, 감자, 식물성 유지, 소금과 후추 요리법 호박을 깨끗이 씻고 껍질을 벗긴 뒤 큐브 모양으로 잘라둡니다. 양파, 당근, 감자도 비슷하게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냄비에 식물성 유지를 두르고 중간 불에서 양파를 볶아 투명해질 때까지 익힙니다.

호박과 나머지 야채들을 넣고 조금 더 볶은 후 충분한 물을 추가합니다. 끓어오르면 중약한 불로 줄여 약 2030분 동안 삶아줍니다. 부드러운 야채들을 그릇에 옮기고 손으로 찢어진 상태로 유유히 갓갓 넣으면 완성 2. 호박 볶음 재료 호박, 마늘, 식용유혹은 올리브 오일, 소금과 후추, 요리법 호박을 세척하고 껍질을 벗겨서 곱게 썰어줍니다. 팬에 식용유를 예열하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향이 나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박씨 부작용

수박씨에는 몸에 좋은 효능이 많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제유와 조제유 차이점

식용유에는 생산방식에 따라 크게 정제유와 조제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호박을 활용한 요리법

호박은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식재료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