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방법 주의사항 정리

내용증명서 양식 다운로드 작성방법 주의사항 정리

POWERED BY TISTORY 1. 보통 내용증명을 발송하기 위해서 우체국을 이용하는데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실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보낼 수 있어요. 우체국 공식 사이트인 epost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여기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면 쉽게 작성할 수 있어요. 2. 홈페이지에서 우편 메뉴를 눌러 주세요. 그럼 증명서비스에 있는 내용증명 서비스를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보시는 바와 같이 발송을 한 후에 조회를 하거나 배달이 제대로 되었음을 확인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우체국 발송
인터넷우체국 발송

인터넷우체국 발송

인터넷우체국 통해 내용증명서파일, 첨부파일 하나하나씩 업로드해서 보낼 수 있는데요 저는 인터넷우체국 통해 보냈고 총금액 11,310원 들었습니다. 우편rarr 증명서비스 rarr 내용증명 선택, 경우에 맞는 내용증명서 양식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황별로 내용증명서 양식이 있습니다. 해당 파일 다운로드해서 작성 후 업로드 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우편물종류, 부가서비스, 발신인수인신 주소지 입력, 내용증명서 파일, 첨부파일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을 통해 보내는 방법
우체국을 통해 보내는 방법

우체국을 통해 보내는 방법

내용증명서를 기술하고 우체국에 방문하여 발송이 가능합니다. 그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내용증명서가 3부가 필요합니다. 한 부는 원본으로, 두 부는 사본으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체국 방문 전에 3부를 준비하여 가야겠습니다. 우체국에 방문하여 처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용증명 우면물 발송, 우체국 이름기록 하고 사진 찍어 놓기 우체국 취급자 입회하에 보낸 사람이 봉투에 넣어 밀봉함 수수료가 발생 우체국 내용 증명 비용은 장당 1,300원이며, 추가로 장당 650원입니다.

우체국은 내용증명 발송 후 3년간 보관하고 있어 재증명하거나 최장 3년간 열람이 가능합니다. 을 통해 내용증명을 작성하여 발송할 수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류로 남기는 증거자료 내용증명서
서류로 남기는 증거자료 내용증명서

서류로 남기는 증거자료 내용증명서

1. 말이 통하지 않는다면 서류가 정답이기도 합니다. 내용증명서로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내용증명이란, 보내는 사람이 받는 사람에게 어떤 내용의 파일을 언제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공적으로 증명해 주는 우편 서비스입니다. 경매 명도에 유용하기도 합니다. 법적으로 증거자료가 되기도 합니다. 쉽게 물러서지 않는 점유자에게 심리적 압박을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육하원칙에 따라 써야 하는 내용증명서 제목 이주계획촉구, 명도이행촉구 등으로 공적인 제목을 씁니다.

수신 받는 사람의 주소, 이름, 낙찰받는 집의 주소와 점유자의 이름 등등 작성해야 합니다. 내용 일의 원인, 현재상황, 피해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쓰는 게 좋습니다.

내용 증명서 쓰는 방법

내용증명서를 작성할 때 양식은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우체국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임금요구, 대출, 사채, 계약취소, 최대잔액 및 이행지연에 따른 계약취소, 자동차소유권이전등기절차 이행요청 등에 대한 내용증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도 계약취소 통보, 반품요청, 피해청구 등 9개의 내용증명 양식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양식이 있으므로, 양식에 기록된 사항을 작성하면 됩니다.

시간과 노력만 있다면야 충분히 혼자서도 가능한 증명서

시작할 때는 내용증명서라는 단어가 너무 생소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보내야 하는 건지 몰라서 저도 법무사에 문의를 많이 해봤습니다. 근데 법무사마다. 금액도 다르고 최소 5만 원10만 원까지 견적을 받았습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고 변호사, 법무사 통해 소송까지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겠지만

저처럼 돈 없고 시간 없고 악만 남은 인원은 직접 보내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내용증명서 자체로는 법적효력도 없고 계약해지 의사를 남기는 취지로 보내는 거기에 객관적인 사실만 기입해서 보내면 될 거 같아서 혼자 진행했습니다. 생각보다.

반송될 때 해결방법

내용증명서를 보냈는데 반송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주로 두 가지 이유입니다. 첫 번째는 주소불명의 이유입니다. 이런 경우는 그 효력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는 올바른 주소로 보내졌으나 상대가 고의로 수신을 거부한 경우 판례로 효력이 인정될 수 있습니다. 주소를 알 수 없는 경우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채권 혹은 채무관계에 있는 사람의 경우 정당한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이므로 주민등록 초본 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해하는 주소로 내용증명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 주소를 알 수 없는 경우 법원에 의사표시의 공시송달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원에서 송달받을 서류를 보관하고 그 이유를 법원 게시판에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이 경우는 2주 후에 송달 완료와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인터넷우체국 발송

인터넷우체국 통해 내용증명서파일, 첨부파일 하나하나씩 업로드해서 보낼 수 있는데요 저는 인터넷우체국 통해 보냈고 총금액 11,310원 들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우체국을 통해 보내는 방법

내용증명서를 기술하고 우체국에 방문하여 발송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로 남기는 증거자료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