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 병원비와 핸드폰 파손 수리비 환급

마이뱅크 여행자보험 청구 병원비와 스마트폰 파손 수리비 환급

국민건강보험공단 환급금 신청이 시작됐습니다. 작년에 한 번이라도 병원에 갔다. 오신 분들은 본인부담상한제로 의료비 환급 1인당 평균 132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의료비 환급 대상자는 올해 187만 명이나 되니 꼭 확인해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본인부담상한제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청을 하면 의료비 환급금을 돌려줍니다. 지난해 의료비 본인 부담액을 초과해 의료비를 지출한 분들이 187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환급금을 받는 분들의 평균 지급액은 132만 원 이상입니다.

본인부담상한액 최고 구간인 598만원 이상을 의료비로 낸 분들은 미리 사전 급여를 통해 받았고, 이를 넘어가지 않은 분들 중에서 본인 부담금 이상의 병원비를 낸 분들이 최근 의료비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서류를 가지고 있다면 첨부해서 올립니다.
서류를 가지고 있다면 첨부해서 올립니다.

서류를 가지고 있다면 첨부해서 올립니다.

카카오페이는 우리나라의 모든 보험사와 연계가 되어있다고 해서 개인이 가입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를 선택한 다음에 서류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되니까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필요한 서류는 카카오 결제 서비스 화면에서 소개를 해줍니다. 병원비가 10만 원 미만일 때, 초과일 때, 입원했을 때 등 경우에 따른 필요한 서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카오페이와 연계된 계좌번호로 병원비를 환급받을 수 있다고 해서 별도로 본인 계좌 정보를 입력하거나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본인부담금이 다. 똑같을까?
본인부담금이 다. 똑같을까?

본인부담금이 다. 똑같을까?

병원비를 환급받을 때에, 그렇다면 본인부담금이 다. 똑같을까요? 개인마다. 수입이 다르기때문에 그렇지 않습니다. 수입이 많은 인원은 많이 부담해도 되고 수입이 적은 인원은 돈이 없음에도 똑같이 같은 금액을 지불하도록 하면 불공평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등급별로 나눠놨고, 그 금액도 해마다. 물가상승률만큼 변동이 되기 때문에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2023년 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큰 수술을 하거나 큰 병으로 입원을 할 경우에 드는 병원비용은 엄청난 금액입니다.

입원비나 수술비가 엄청난 금액이 들 텐데, 본임부담금만 해도 최소한 100200만 원 정도 나온다고 할 때 부담금이 적다. 해도 1 분위인 인원은 87만 원인데 수술받는 비용이 거의 다. 돌려받게 됩니다.

2023년 본인부담상한제 상한액 적용기간

2023년 본인부담상한제 상한액 적용기간은 2023년 1월 1일 2023년 12월 31일 진료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가입자가 2023년 동안 여러 병원에서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1500만 원을 납부하고 소득분위 10 분위일 경우 돌려받는 사후환급액은 얼마일까요? 2023년 최고 본인부담 상한액은 1,014만 원으로 그만큼 차감한 486만 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병원 서류가 없습니다.면 자동 발급 요청합니다.

위 경로로 이동하면 최하단에 병원비 청구하기 노란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누르시면 자신이 다녀온 병원을 수색하고 필요한 서류를 클릭한 다음에 자동 발급을 요청하면 됩니다. 보험사로 바로 전달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본인은 그냥 카카오 결제 서비스 앱으로 서류 요청만 하면 그만입니다.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었는데 첫번째 공짜로 받을 수 있는 것은 다. 요청해서 주고 나중에 보험사 담당자가 추가 서류를 요청하면 그때 또 하면 됩니다.

본인부담금상한제 환급금 신청

본인부담상한제 환급금 신청기간은 사전급여와 사후환급금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사전급여는 요양기관등에서 납부한 본인부담금액이 초과 할 경우 요양기관에서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청구하는 제도로, 매달 청구해 지급받는 구조입니다. 사후환급금은 연마다 8월에 소득과 상한액이 확정되므로 8월 말부터 신청기간 접수를 받습니다. 해당자 분들은 보통 국민보험공단에서 안내문이 발송됩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신청

본인부담상한제 대상자에게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안내문을 보내줍니다. 아직 받지 않으신 분들은 순차적으로 전달하고 있는 중이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안내문을 받지 않았는데 자신이 대상자인 것 같다면 에서 직접 조회 가능합니다. 본인부담상한제 의료비 환급 지급 대상자는 인터넷, 팩스, 전화, 우편 등을 통하여 본인 명의 계좌로 지급해 줄 것을 건보공단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익숙하지 않다면 에 직접 방문하셔서 방문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는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환급금 조회 신청을 통해 단순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대상자인지 조회를 할 수 있고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직접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환급금 조회/신청 메뉴를 누르시면 됩니다. 건강보험공단 본인부담상한액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류를 가지고 있다면 첨부해서

카카오페이는 우리나라의 모든 보험사와 연계가 되어있다고 해서 개인이 가입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부담금이 다.

병원비를 환급받을 때에, 그렇다면 본인부담금이 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023년 본인부담상한제 상한액

2023년 본인부담상한제 상한액 적용기간은 2023년 1월 1일 2023년 12월 31일 진료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