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관절염 치료 주사 신의료기술로 효과가 인정된 줄기세포를

무릎관절염 치료 주사 신의료기술로 효과가 인정된 줄기세포를

관절염 치료하면 극단적으로 인공 관절 치환술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곧 수술적 방안만이 대안은 아닙니다. 최근 무릎관절염 치료 주사 중 골수 흡인 농축물 관절강 내 주사가 신의료기술로 공적인 채택 되어 비수술적 요법으로도 통증 완화, 기능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의료기술로 채택된 기준은 미라셀의 줄기세포 추출 시스템을 활용한 무릎 골관절염 환자에서의 골수 흡인 농축물 관절강 내 주사만이 해당되는데요.심의 결과 무릎 통증을 완화하고 개선에 있어 안전하고 합법인 기술로 최종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무릎 관절염에 대한 골수 흡인 농축물 관절강 내 주사를 통해 퇴행성 중기 관절염 치료에 뛰어난 개선 효과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수술의 효과
수술의 효과

수술의 효과

어머니가 수술을 받은 뒤 2주간 입원을 했을때 해당 병실에는 모두 같은 수술을 받은 환자들이었다고 합니다. 그 중 한쪽 다리를 한 뒤에 다른 다리도 받으려고 입원한 분들이 꽤 있었다는데요. 실제로 무릎 줄기세포 수술을 받은 분들은 모두 일상 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해서 너무 만족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12년 뒤에 다른 다리도 하려고 찾아온다네요.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머니의 경우 병원비 결제를 제가 했는데요. 2주 입원, 수술 및 검사비, 물리치료비까지 포함해서 688만원이 나왔어요.

따로 부탁을 드리지 않았는데 최대한 저렴하게 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쓰신다고 했는데 정말 그렇게 됐더군요. 수술비만 비급여 항목이고 나머지는 거의 모든 급여 부분이라 부담이 많이 줄었습니다.

입원 및 사후 기록
입원 및 사후 기록

입원 및 사후 기록

수술을 하기 위해서 입원한 후 그 날 오후에 바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1시간 내외의 짧은 수술 시간이 소요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어머니의 경우 연골이 없는 부분에 줄기세포 수술을 진행하고, 찢어진 부분은 꿰메고, 휜 다리는 고정시키는 수술이 일제히 진행되어 약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앞, 뒤로 준비 시간이 들어가서 수술실에 들어간 뒤에 3시간이 지났을때 엄마 얼굴을 뵐 수 있었습니다.

수술 후 2주간 입원한 뒤 실밥을 뽑고 목발을 받아 퇴원하였습니다. 이후 수술한 다리에 체중 부하를 금지하여 목발로 짧은 거리만 이동하면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외발로 뛰어다니기에는 어머니의 근력과 체력이 문제가 되어 온전한 다리에도 무리가 갈 것이 걱정되었습니다. 그래서 보건소에서 휠체어를 비용 없이 대여하여 사용 중입니다.

연골 재생에 필요한 시간

해당 수술은 현실 수술 시간도 짧고, 절개 부위도 작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세포를 넣는 것일뿐 연골을 넣고 근육과 뼈에 고정시키는 것이 아니라서 회복 기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수술을 한 부위에 연골이 많이 남아있고 건강하고, 젊은 환자의 경우 3개월 이내에 재생 효과를 볼 수 있지만 그보다. 나쁠 경우 1년에서 3년까지 재생이 되는 상황이 나온다고 합니다. 사안은 이 기간 동안 무릎이 굳는 상황을 막기 위해서 계속해서 재활에 신경써야 하며 수술 부위를 쓰지 않으면서 일어나는 근력 손실을 막기 위해 운동도 계속해서 진행해야 됩니다.

즉, 수술은 짧지만 일상으로 돌아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길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해당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는 충분히 상황을 확인한 뒤에 필요한 것들을 대처하고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이 기록은 단순히 제 어머니의 경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수술의 효과

어머니가 수술을 받은 뒤 2주간 입원을 했을때 해당 병실에는 모두 같은 수술을 받은 환자들이었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입원 및 사후 기록

수술을 하기 위해서 입원한 후 그 날 오후에 바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골 재생에 필요한 시간

해당 수술은 현실 수술 시간도 짧고, 절개 부위도 작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