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티얼그레이 효능 및 칼로리, 카페인 함량은

밀크티얼그레이 효능 및 칼로리, 카페인 함량은

밀크티의 카페인 함량은 다양할 수 있으며, 밀크티에 사용되는 차 종류나 어떠한 방식으로 우려내느냐, 그리고 우유나 크림양의양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밀크티에는 한 컵기준 약 240ml 약 3050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커피에 비교하면 낮은 카페인 함량이긴 하지만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들은 섭취에 주의 하셔야 겠습니다. 스타벅스에는 돌체 블랙 밀크티가 있고 톨사이즈 355ml 기준 카페인이 60mg 들어있습니다.

톨사이즈 아메리카노가 150mg의 카페인이 들어있는 것에 비하면 적긴 하지만 60mg은 적은 양은 아니네요. 참고해서 디카페인아메리카노 톨사이즈에는 1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답니다.


imgCaption0
밀크티의 종류는?


밀크티의 종류는?

예를 들면인도에서는 홍차에, 향신료와 우유를 첨가하여짜이Chai를 만들어 먹기도 하며,타이완 섬 스타일의 밀크티는 차에 우유뿐만 아니라 타피오카 구슬을 첨가하여 만든 버블티가 유명합니다. 하지만 가장 유명하고 대중적인 밀크티는 영국 스타일의,홍차 우유 설탕 밀크티입니다. 유럽에서의 밀크티는 거의 모든 홍차를 이용해먹는 방법이 대중적이고,아시아에서는 홍차 향신료시나몬, 생강 등를첨가해서 먹는 방식이 많습니다.

일본은 홍차대신 녹차를 사용해 밀크티를 먹는 방법이 많은데요. 우리나라도 가까운 일본의 영향인지 녹차 밀크티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기준

카페인 함량이 150 이라 하니 위의 밀크티 파우더는 훨씬 카페인 함량이 적은듯 보입니다. 공차 매장에서 먹는거 보단 당도 조절이 어려워 심심하게 느껴질수도 있겠지만 간결하게 집에서 홈카페 메뉴를 업데이트 하고싶다면 공차 밀크티 파우더를 추천합니다. 공차 매장에서는 10개 6500원에 판매하니 대량으로 싸게 구매를 원하면 코스트코도 좋은 선택입니다. 50개를 언제 먹나 걱정했는데 블로그 포스트 게시물 기준 거의 다먹어가고있습니다.

조만간 또 쟁여두러 가야겠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