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효능 및 율피팩 율피차 단순하게 만드는 방법

밤의 효능 및 율피팩 율피차 단순하게 만드는 방법

곧 있다면야 설날이라 설날음식 걱정 많으시죠? 등갈비가 있어서 온 가족이 맛있게 먹기 좋은 돼지등갈비요리로 간장 등갈비찜 황금조리법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송편에 솔잎을 깔고 찌는 이유
송편에 솔잎을 깔고 찌는 이유

송편에 솔잎을 깔고 찌는 이유

정답은 피토치드에 있다고 합니다. 피톤치드에는 당연시 살균성과 살충성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소나무의 피토치드에는 테르펜terpene이라고 하는 화학성분이 있어 항생, 살충, 진정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솔잎으로 송편을 찌면 부패를 늦추며 피톤치드 덕분에 송편에 독특한 산림향을 줄 수 있고, 솔잎이 있어 보기에도 멋스러워 좋습니다. 또한 솔잎은 송편을 찔 때 서로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데, 찜으로써 굽는 것보다.

송편의 원형을 더 잘 보존할 수 있게 하며, 영양소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는 것입니다. 추석 대표 음식인 송편에는 이렇게 재미있는 식생활 과학 원리가 들어있었습니다.

발효 과정
발효 과정

발효 과정

누룩과 물, 쌀가루를 섞어 발효시킵니다. 이 때, 온도와 습도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발효가 잘 되기 위해서는 발효기를 사용하거나, 발효가 잘 되는 생태계를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발효가 끝난 뒤에는 체를 이용해서 걸러주면 막걸리가 완성됩니다. 막걸리의 맛을 조절하기 위해서는 설탕이나 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과일이나 향신료를 추가하여 개성 있는 맛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기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호르몬의 이상분비를 초래합니다. 그 결과 멜라닌 색소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날에는 아래 땀흘리기처럼 운동을 하여 독소를 배출하는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마음을 편안히 하려고 노력하도록 합니다. 독소를 배출하기 위해 땀을 배출하는것을 권합니다. 운동을 하고 열을 발생시키면 혈액 순환 돌며 정체된 림프가 순환되고 땀과 호흡을 통해 독소가 배출된다고 합니다.

레몬의 구연산은 피부 색소를 완화시킨다. 레몬즙과 물을 11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담아 피부에 뿌려줍니다. 레몬즙은 건조함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두 세번 정도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레몬팩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자외선 예방 선크림

외출시에 SPF15이상으로 UVA, UVB 모두 막아주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손상된 피부 세포를 바로잡는 신체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가 칙칙해진다. 자외선 차단제 선크림은 흐린날씨나 비오는 날씨 등 자외선 지수가 낮아도 꼭 바르도록 합니다. 실내에서도 밝은 조명을 활용하는 곳에 자주 간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합니다. 선크림은 늘 휴대하고 다니며 23시간마다. 덧바라주도록 합니다.

또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날에는 꼭 세안을 꼼꼼이 합니다. 선크림 안의 성분들은 미세한 가루이기 때문에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담배, 술 끊기

담배는 피부 조직의 노화를 가속화합니다. 담배를 피우는 인원은 피우지 않는 사람에 비해 약 6배 정도 피부 주름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또한 담배는 많이 피우면 피부에 산소 공급을 차단하여 얼굴색을 칙칙하게 되게 합니다. 또한 피부가 자연 치유하는 능력도 떨어진다.

술은 술 속의 알코올이 피부 세포를 손상시킨다. 알코올은 몸속에서 물보다. 빠르게 세포막을 통과하는데 그 과정에서 세포가 손상되고 탈수가 일어난다.

건조해진 피부는 쉽게 어둡고 칙칙해진다.

따뜻한 수건

따뜻한 수건으로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고 피부를 안정화 시켜주도록 합니다. 따뜻한 수건을 스팀 타올이라고도 하는데 뜨거운 열기가 나는 수건입니다. 스팀 타올을 사용할 경우 뜨거운 스팀으로 인해 모공이 열려 모공 속의 노폐물을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스팀타올을 만드는 법은 수건에 물을 충분히 적신 후 전자렌지에 넣고 1분 30초 간 돌려주도록 합니다. 전자렌지가 없을때는 냄비에 물을 끓이고 수건을 담궈두면 됩니다. 스팀타올을 얼굴에 올린 후에는 손가락으로 살살 눌러주면 좋습니다.

스팀타올은 3분정도 시간이 흐르면 빠르게 식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23번 정도 계속해서 데운뒤 사용하는것도 팁입니다. 주의내용은 사용전에는 세안을 깨끗이 하고 수건 또한 깔끔한 상태여야 합니다. 또한 열감으로 인해 사용 후에 피부가 건조해 질 수 있으니 수분감을 충분히 채워주도록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송편에 솔잎을 깔고 찌는

정답은 피토치드에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효 과정

누룩과 물, 쌀가루를 섞어 발효시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스트레스 받지 않기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호르몬의 이상분비를 초래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