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리유청단백질WPI 근육 줄어드는 부모님 선물

분리유청단백질WPI 근육 줄어드는 부모님 선물

육체를 만드는 데 있어서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필수적인데요, 사실 이런 사실을 몰라서 충분한 단백질 섭취를 안 하는 분들 보다는 챙겨 먹기 어려운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못 하는 분들이 훨씬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선택지로 시중에 여러 단백질 보충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처음 단백질 보충제를 보시는 분들은 어떤 보충제를 먹어야 좋을지, 각 보충제마다. 차이는 어떠한 것인지 헷갈리는 점들이 한두 가지가 아닐 것 같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보충제 중 대부분이 유청단백질을 이용하여 제조되는데요, 유청단백질을 이용하여 만든 단백질 보충제는 공정 방법에 따라서 WPC와 WPI, WPH로 종류가 나뉘게 됩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이와 비슷한 유청단백질의 종류와 틀린점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PIH Whey Protein Isolate Hydrolysate
WPIH Whey Protein Isolate Hydrolysate

WPIH Whey Protein Isolate Hydrolysate

단백질 함량이 90% 이상으로 아주 높으며, 지방과 탄수화물이 1% 미만으로 아주 낮습니다. 추가 여과 과정을 거쳐 지방과 락토스를 거의 제거합니다. 순도가 높아 흡수율과 생체 이용률이 높습니다. 근육강화 뿐 아니라 체중관리 등 특수한 목적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가수분해 유청 단백질이라고 불립니다. 미생물 등에서 분리한 효소를 사용해 WPC를 아미조산이 10개~수십개 연결된 형태인 펩타이드 상태나 아미노산으로 분해해서 제조됩니다.

단백질 함량이 약 95로 아주 높으며 분해된 상태이기 때문에 흡수속도가 빠른 혜택이 있습니다. 단, WPI와 비슷하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흡수가 빠르고 근육증가에 효과적
흡수가 빠르고 근육증가에 효과적

흡수가 빠르고 근육증가에 효과적

일반적으로 근육을 증가시키거나 유지시키려면 단백질 섭취 뿐만 아니라 근육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어야 하는데 그 자극을 우리는 운동이라고 하죠. 그런데요 부모님과 같은 고령의 나이에는 운동은커녕 움짐임조차 힘들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고령에 접어들수록 근육이 줄어드는 근감소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분리유청단백질 섭취는 아주 도움이 되는데요, 실제로 71세 노인의 대상으로 분리유청단백질 20G씩을 섭취하게 했을 때 근소실을 예방하고 근육합성률을 높였다고 합니다.

거동이 불편한 부모님께 참 필요한 효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좋은 분리유청단백질, 주의사항이 있을까요?

근손실 예방 근육 합성 증진 아직까지 분리유청단백질에 대한 큰 부작용은 없는 것을 알려졌지만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분리유청단백질은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일반인의 적정섭취량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여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섭취량 체중 1kg당 1g 섭취를 권장하며 1kg당 2g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ex. 체중 50kg인 경우 50g100g 사이로 섭취하면 좋습니다.

가수분해 단백질 보충제

단백질을 가수분해하여 분자 크기를 작게 만든 가수분해 단백질 보충제도 유당불내증 환자에게 적합합니다. 작은 분자 크기로 인해 소화가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이와 비슷한 보충제를 선택할 때는 영양성분표를 꼼꼼하게 확인하여 유당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처음 먹을 때는 소량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양을 늘려가며 소화 반응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분리유청단백질 WPI은 누구에게 적합한가요? 분리유청단백질은 운동을 하는 사람이나 근육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적합합니다. 2. WPI를 어떤정도로 자주 섭취해야 하나요? 개인의 목표와 운동 루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운동 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WPI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많은 섭취는 소화 문제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WPI를 다른 단백질 음료와 어떻게 비교할 수 있나요? WPI는 청결한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회복을 도와주는 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WPC, WPI, WPH 물건 선택 기준

이렇게 보충제에 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은 어떤 보충제가 적합한지 결정해 보시길 바라며 일일 권장 섭취량에 준수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건강한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PC 유당불내증이 없는 사람인 경우 가장 가성비가 좋으며 범용으로 섭취하는 단백질입니다. 다목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첫 보충제로 선택하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WPI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순도 높은 단백질을 좋아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또한 빠른 근성장과 회복을 희망하는 운동선수들이 많이 선호합니다. WPH : WPI 보다. 높은 순도의 단백질을 섭취한다는 경우에 적합하며 소화 기관에 문제가 있는 경우 등 특수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고르는 보충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WPIH Whey Protein Isolate

단백질 함량이 90% 이상으로 아주 높으며, 지방과 탄수화물이 1% 미만으로 아주 낮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흡수가 빠르고 근육증가에

일반적으로 근육을 증가시키거나 유지시키려면 단백질 섭취 뿐만 아니라 근육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어야 하는데 그 자극을 우리는 운동이라고 하죠.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좋은 분리유청단백질, 주의사항이

근손실 예방 근육 합성 증진 아직까지 분리유청단백질에 대한 큰 부작용은 없는 것을 알려졌지만 과다섭취는 주의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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