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최신정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최신정리

정부의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하여 소상공인 등의 손실을 보상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이번이 마지막이 될 거라는데요. 꼭 지원 신청 확인을 하시어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주의사항 보이스피싱 등, 문자내역
주의사항 보이스피싱 등, 문자내역

주의사항 보이스피싱 등, 문자내역

최근 문자를 통해 신용보증기금 대출을 빠르게 신청하라는 문자 메모를 받을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읽어보시면 어디에 신청하라는 방법은 나오질 않고 전화번호 등만 확인할 있습니다. 전화로 유도해서 위법 대출을 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생기며, 또한 개인정보 등을 가져갈 있습니다. 신용보증기금에서는 전화나 문자를 통해 대출 권유를 절대하지 않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해야할 사항입니다. 만약 해당 문자를 받았다면, 신용보증기금에 전화해 문의를 하거나 해당 은행에 직접 전화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일반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 매출액이 감소하지 않았더라도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 20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에는 손해를 인정하여 600만원을 지급합니다. 그 밖에 1인이 다수사업체를 경영시 지원금 최고 금액의 2배 이내에서 4개 사업체까지 지원하며,공동대표 사업체인 경우 1인에게만 지급합니다.

월평균 대출 납입액은?

원금균등상환 1억, 5년 만기, 현재 최저금리로 계산 시 총이자는 13,013,333원이며, 총비용은 113,013,333원입니다. 월상환 금액은 1,666,667원 이자액 216,889원 합산한 1,883,556원이 나온 것입니다. 만기일시상환 위 와 같은 수치로 대출 계산 시 월 이자는 426,667원이며, 만기일에 총 125,600,000만 원을 내야 합니다. 무려 이자가 25,600,000원이 나옵니다.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상환 총이자가 다소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매달 내는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어쩔 수없이 만기일시상환으로 해야 하고, 월 이자를 낼 수 있다면 원금균등상환으로 하는 게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정책자금 대출

2023년도 1분기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이전과는 다르게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 등 피해사실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하며, 직접대출과 대리대출로 나누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월 31일 소상공인전통시장 직접 대출은 이미 마감이 되었고 2월에 재신청이 가능하니 꼭 참고해 주시고요. 1회 차보다. 23회 차는 자금 규모가 작으니 일정에 맞춰 미리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확인보상대상자

11월 10일수부터는 오프라인 확인보상 신청도 시작했습니다. 확인보상은 신속보상과 달리 소상공인이 직접 제시한 데이터를 확인검토한 이후 보상금을 산정해 지급하는 방식으로 그간10.27 온라인 신청만 가능했던 확인보상을 오프라인까지 확장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확인보상을 신청하기 곤란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국 221개 시군구청에 마련된 손실보상 전용창구에서 현장 신청을 받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활용하기

금리인하 요구권 금리인하 요구권은 개인이나 기업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다음 신용상태나 상환능력이 대출 당시보다. 크게 개선되는 경우 금융회사에 금리책정 인하를 요구할 수 있는 제도로, 금융 소비자의 법의 권리로 명시돼 있습니다. 대출 후에도 개인의 신용점수가 상승하거나, 연 소득 상승, 직장 변동, 직장 내 직위 상승, 전문자격등 획득 등여러 요건 및 환경이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면 은행에 금리인하요권을 신청하는것이 좋습니다.

승진이나 급여가 오르거나 안정된 직장으로 옮겼다. 해도, 부채비율 상승한다면 금리 인하 요구가 거절될 있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법제화 되었기 대문에 은행, 저축은행, 보험 등에 정당하게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문의처는?

손실보상 콜센터15333300 온라인 채팅상담 손실보상 콜센터나 온라인 채팅소개를 통해 문의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6월 30일부터는 전국 시군구청, 지방중기청, 소진공 지역센터 등에 연관 안내창구가 운영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이번에는 코로나19로 매출액에 큰 손해를 입은 분들을 위하여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적어도 100만 원에서 1억 원까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에 신청 자격이 충족된다면 꼭 지원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주의사항 보이스피싱 등,

최근 문자를 통해 신용보증기금 대출을 빠르게 신청하라는 문자 메모를 받을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일반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조치 기간 중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 매출액이 감소하지 않았더라도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 20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에는 손해를 인정하여 600만원을 지급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월평균 대출 납입액은?

원금균등상환 1억, 5년 만기, 현재 최저금리로 계산 시 총이자는 13,013,333원이며, 총비용은 113,013,333원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