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정화식물 권장 종류 5가지 총정리

실내 공기정화식물 권장 종류 5가지 총정리

실내공기를 위협하는 요소들이 정말 많은 거 같습니다. . 그래서 제가 이번에는 실내공기정화식물 순위와 종류에 관련해서 알려드릴게요 제가 가장 먼저 소개시켜드리는 실내공기정화식물은 스킨답서스 입니다. 스킨답서스는 일산화탄소 제거 능력이 우수하고 수경재배가 가능해 가습효과에도 좋아요. 어두운 곳에서도 잘 적응하는 키우기 쉬운 실내공기정화식물은 스킨답서스를 빼놓을 수 없답니다. 또, 스킨답서스는 에코플렌드중에 가장 관리가 쉽고 잘 자라는 식물로 병해충에는 강한 저항성을 갖고 있어요. 또, 실내 관엽 식물 중에서 일산화탄소 제거 능력이 우수해서 주방의 기능성 식물로 보고된 종입니다.


환기는 하루 23회 정도
환기는 하루 23회 정도

환기는 하루 23회 정도

오염된 실내공기에 지속해서 노출되면 만성 호흡기질환의 발병 소지가 커진다고 합니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가 있는 가정에서는 특히 실내 공기 질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하루 3회 정도 나누어 환기하는 것이 좋은데 이같은 경우애 맞바람 치도록 30분 정도 창문을 열어 환기하는 게 좋습니다. 날씨가 좋지 않은 날에는 간단하게 15분 내외로 최소 2회 정도는 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벽이나 늦은 밤은 대기가 침체해 오염 물질이 바닥에 정체되어 있을 수 있으니 대기 이동이 열정적인 낮 시간대에 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있어요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있어요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있어요

분갈이 화분은 1.5배~2배 이상 넉넉한 사이즈로 준비해 줘요.물은 일주일에 1번 줍니다. 물을 한번 줄 때는 흙이 골고루 젖도록 충분히 줍니다. 물받이 통에 물이 떨어질 때까지 충분히 주고요. 텀을 두고 2-3번 반복해 줍니다. 시작 1-2주는 약한 줄기를 가진 가진 아그들이 시들게 됩니다. 시든 아이들은 정리를 해주고 나면 나머지 아이들은 적응을 하고 잘 살아요!

땅이 척박해야 식물도 튼튼하게 잘 자라난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애지중지하지 않고 키우는 나름의 방식으로 아기같은 식물들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스투키는 열대 아프리카 동북지역이 원산지로 원통형의 입사귀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실 시중에 판매되는 거의 대부분의 스투키들은 본래 명칭은 실린드리카 입니다. 하지만 이게 스투키라는 명칭을 가지게 된이유는 미항공우주국 NASA에서 발표한 공기정화식문 순위에 산세베리아가 27위를 하였고 스투키는 이 산세베리아보다. 3배정도 뛰어난 공기정화 능력을 가졌다고 하여 업자들이 수입 및 증식을 시켰습니다. 하지만 실제 스투키는 성장속도가 매우 느려서 빠른 유통 판매를 위해 비슷하게생긴 실린드리카를 스투키라고 속여서 판매하기 시작한것입니다.

보통 스투키는 한달에한번 물을 줘도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것은 그냥 스투키의 현재 크기를 유지하기 위함이고 스투키를 조금더 크게 자라게 하고싶다면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물을 조금더 자주 줘야합니다.

스파티필름
스파티필름

스파티필름

거의 모든 자택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들은 꽃이 없는 입사귀 식물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스파티필름은 인기있는 공기정화식물 중에 보기드물게 꽃이 피는 가장 일반적인 실내식물중 하나 입니다. 스타티필름의 종류는 몇가지가 있었으나 그중 가장 인기가 있는 종류는 60cm 정도의 크기를 갖고 있는 클리브렌디와 90cm 정도 자라는 마우나 로아 이렇게 두종류가 있습니다. 스파티필름은 최고의 실내식물로 꼽을 만한 특성을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열대지방의 분위기를 자아내는 윤기 있고 싱싱한 녹색 잎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꽃을 피우는 몇 안 되는 관엽식물이기에 인기가 높습니다.

산호수에 열리는 붉은 열매가 바다. 속의 산호를 닮았다고 해서 산호수로 불립니다. 학명은 ardisia pusilla 이고 영문명은 small coralberry 입니다. 영문명에도 coral 이 들어가네요 작은 산호베리? 크기는 약 30cm 정도 자라며 봄과 여름에 꽃이 핍니다. 추위에 매우 약하며 약 20도정도 되는 반음지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산호수는 미세먼지, 초먼지 제거능력이 매우 탁월합니다. 2016년 농촌진흥청의 연구에서 실내 초먼지 제거효과가 입증됐습니다.

빈 방에 미세먼지를 투입하고 4시간 뒤 측정추측했더니 2.5microm 이하의 초미세먼지가 44 줄어든 반면, 산호수를 들여 놓은 방은 70 줄어들었습니다. 습도 발생량도 우수해 공부방에 두면 집중력 향상과 실내 습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벵갈고무나무

공기정화식물 중에서 음이온을 가장 많이 발생시키는 식물입니다. 식물의 음이온 발생량이 필요한 이유는 식물에서 나오는 음이온은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와 결합하면 공기보다. 무거워져서 바닥으로 가라앉습니다. 그만큼 식물의 음이온 발생량은 먼지 제거와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할수있습니다. 벵갈고무나무는 산호수와 함께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먼지 제거 능력이 뛰어난 식물 중 하나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환기는 하루 23회 정도

오염된 실내공기에 지속해서 노출되면 만성 호흡기질환의 발병 소지가 커진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23일에 한번 물을 주어야 하는 식물은 이렇게 키워고

분갈이 화분은 1.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파티필름

거의 모든 자택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들은 꽃이 없는 입사귀 식물들이 대부분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