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가지 반찬, 가지무침 감미롭게 만드는 법

여름 가지 반찬, 가지무침 감미롭게 만드는 법

가지요리 감미롭게 하는 법 찾고 계신가요? 가지를 흔히 밥경찰이라고 해서 기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알토란의 가지무침 황금레시피, 가지볶음 황금레시피를 가져왔어요. 잘 따라 만들어 보시면 너무 맛있어서 이젠 가지를 좋아하시게 될 겁니다.


요리 과정
요리 과정

요리 과정

1. 가지를 깨끗이 씻은 후 길이로 반 자릅니다. 2. 반으로 잘린 가지를 가로로 얇게 썰어줍니다. 3. 가지를 썰 때에는 손에 물기가 많아서 전분이 제거되므로 빠르게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가지를 넣어 중간 불에서 볶아줍니다. 5. 가지가 익을 때까지 약 5분 정도 볶아줍니다. 6. 익은 가지에 간장, 고추장, 다진 마늘, 설탕,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7. 간장과 고추장의 양은 개인 취향에 따라 조절해 주세요. 8. 마지막으로 참깨를 뿌려줍니다.

가지무침은 익히기 전후의 가지의 식감과 색감이 다르므로,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조리해 드세요. 익힌 가지무침은 상큼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색감이 더욱 선명합니다. 완전한 가지무침은 밥과 함께 비빕밥이나 김밥 속 재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지무침에는 가지에 함유된 여러가지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가지에는 비타민 C, 비타민 K, 비타민 B6,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 강화, 항산화 효과, 혈액순환계통 개선 등 여러가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가지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소화를 도와주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가지 섭취 시 주의점
가지 섭취 시 주의점

가지 섭취 시 주의점

가지는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생으로 드시지 말고 꼭 익혀서 가지의 좋은 성분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1. 가지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을 갖고 있어 익혀서 드시기 바랍니다. 생으로 먹으면 소화장애나 두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가지도 채소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가지는 쌀쌀한 성질의 채소입니다. 몸이 쌀쌀한 분이 많이 섭취했을 때 복통과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지무침 만들기
가지무침 만들기

가지무침 만들기

전자레인지에서 익힌 가지를 용맹 그대로 담아놓고 그 위에 송송 썰어서 준비한 대파를 올려줍니다. 그다음 나머지 부재료 양념을 한 번에 넣고 살살 버무려 줍니다. 이제 맛있는 가지무침 완성입니다. 가지무침은 금방 만들어서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이 좋습니다. 가지무침 할 때 간은 간장으로 해도 상관없지만 가지 자체에 수분이 많아서 소금으로 간을 하는 게 더 좋습니다. 가지무침 할 때 간은 각자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머위나물 무침 만드는법 알토란 레시피

알토란 230회에서 공개된 머위나물 무침 레시피를 알아보시죠. 머위나물 무침 재료 머위나물 800g, 소금 2 큰술, 고추장 3큰술, 된장 3큰술, 다진마늘 2 큰술, 송송 썬 실파 반 컵, 볶은 통들깨 5큰술, 들기름 3큰술, 매실청 2 큰술 끓는 물에 소금 2 큰술 넣고, 머윗잎을 넣고 데쳐줘요. 데친 머위를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반드시 짜줘요. 뭉친 머위를 잘 풀어줘요. 넓 볼에 머위를 넣고 된장 3큰술, 고추장 3큰술, 다진마늘 2 큰술, 매실청 2 큰술을 넣고 볶은 통들깨 5큰술, 들기름 2 큰술, 송송 썬 실파 반 컵을 넣고 잘 버무리면 머위나물 무침 완성입니다.

방풍나물전 만들기

도움되는 꿀팁이에요 꼭 보고가세요 방풍나물 1줌 쌀튀김가루 1컵 쌀부침가루 1컵 계란 1개 홍고추 선택사항, 적당량 준비 단계 방풍나물을 신선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잎 부분을 사용할 것이므로 잘라둡니다. 홍고추가 있다면야 썰어서 준비합니다. 부침전 만들기 볼에 쌀튀김가루와 쌀부침가루를 넣습니다. 그 위에 계란을 하나 깨서 넣고, 물을 2컵 넣어 반죽을 만듭니다. 반죽의 농도는 적당히 흐르지만 너무 묽지 않게 조절합니다.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달군 후, 방풍나물을 넣어 부칩니다. 부침은 앞뒤로 뒤집어가며 골고루 익혀줍니다.

알토란 가지요리 가지볶음 만드는 법 상세레시피

1. 깨끗이 씻은 가지 3개450g를 반으로 잘라주고, 가지 반쪽을 0.5cm 두께로 어슷썰기 해줍니다. 2. 물 2컵에 소금 1큰술을 넣어주고 섞어줍니다. 이후 소금물에 가지를 넣고 10분간 절여줍니다. 3. 절인가지를 물기가 빠질 정도로 꾹 짜줍니다. 가지가 뭉개지지 않을 정도로 짜줍니다. 4. 물기를 뺀 가지에 진간장 4큰술, 국간장 13큰술 넣어주고 버무려 밑간해 줍니다.

5. 팬에 식용유 4큰술을 넣고 주고 팬이 달궈지면 양파 반 개100g를 넣어 볶아줍니다. 6. 양파가 투명해지면 가지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7. 물 4큰술을 추가하여 넣어주고, 8.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청 2큰술, 참기름 1큰술, 깨가루 1큰술, 소금 두 꼬집을 넣어주고 섞어줍니다. 기호에 맞게 매실청을 안 넣으셔도 됩니다. 9. 완성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요리 과정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지 섭취 시 주의점

가지는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가지무침 만들기

전자레인지에서 익힌 가지를 용맹 그대로 담아놓고 그 위에 송송 썰어서 준비한 대파를 올려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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