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염증수치 정상범위 보다 높으면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염증수치 정상범위 보다 높으면

몸에 통증이 있거나 이유 없이 지치는 증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몸에 염증 수치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염증 수치 높으면 생기는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낮추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명확한 원인은 모르겠으나 몸이 피곤하거나 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피로가 쌓였다거나 생활 패턴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힘들어서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속해서 문제가 생기지만 원인을 알 수 없고 증상이 계속된다면 염증수치가 높아 디양한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만성 염증의 원인

만성 염증의 원인

만성 염증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작용합니다 생활 습관 요인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흡연, 많은 음주, 만성 스트레스는 만성 염증을 유발합니다. 특히 가공식품, 설탕, 건강에 해로운 지방은 체중 증가와 인슐린 저항성을 촉진하여 염증을 증가시킵니다. 비만 많은 지방 조직은 염증 분자를 생성하여 특히 내장 지방에서 만성 염증을 심화시킵니다. 자가 면역 장애 류마티스 관절염 및 루푸스와 같은 질환은 건강한 조직에 대한 면역 공격으로 만성 염증을 지속시킵니다.

지속적인 감염 간염 및 HIV와 같은 만성 감염은 면역 반응을 지속시켜 만성 염증을 조장합니다. 환경 노출 환경의 독소와 오염 물질은 염증을 유발하고 만성 염증의 원인이 됩니다.

정제탄수화물 섭취자제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중 하나는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 입니다. 정제 탄수화물이란 인공적으로 합성하거나 도정이나 정제를 거친 곡류로 흰쌀밥과 밀가루가 대표적인 정제 탄수화물 입니다.

정제 탄수화물에는 장내 유익균이 좋아하는 식이섬유가 제거되어 있을 뿐 아니라 장내 흡수 속도가 빨라 인슐린 작용으로 인해 장기 섭취 시 장 속에 활성산소와 만성 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치매 유발 염증수치 높으면

치매 역시 강력한 원인 용의자로 염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뇌의 신경세포가 죽고 뇌가 위축되어 생기는 알츠하이머형 치매는 뇌에 베타아밀로이드가 쌓이면 약한 염증이 생기고, 그 염증이 몇 년씩 지속되어 발병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평소 비스테로이드계 소염진통제(항염증약)를 복용하는 사람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리는 비율이 낮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피부질환도 염증과 관련성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체질이거나 방어기능이 떨어지면 피부에 염증이 쉽게 생기고 거기에 스트레스와 가려움증이 더해지면 만성이 되어 아토피성 피부염이 생긴다.

꽃가루 알레르기는 체질 탓에 코와 눈 점막에 생기는 염증입니다.

염증수치 높으면 많은 분들이 원인 모를 피로감을 호소합니다. 대개 기운이 없고 계속 피곤하다고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공부나 일을 할 때도 집중이 잘 안 되고 무기력함을 느끼게 됩니다. 신체 전반적으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 이곳저곳에서 근육통이나 관절통을 느낄 수 있는데요. 아니면 머리에서 두통을 자주 호소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염증이 많으면 몸에서 열이 나게 됩니다. 신체 내부에서 감염이나 질병과 싸우는 과정인데요. 몸에서 발열 증상이 나타나고 피부가 빨갛게 되는 발적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증수치가 높으면 소화와 연관된 증상도 많이 나타납니다. 소화 장애를 겪으면서 소화가 잘 안 될 수 있는데요. 그리고 복부팽만 및 설사나 배탈이 자주 생기기도 합니다. 몸이 붓는 것도 염증수치가 높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치료 방법

약물 처방 특정 간 질환의 경우 의사와의 진료를 통해 간 기능을 올리고 염증을 감소하는 약물을 처방하여 간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변화 프로그램 병원에서는 생활 습관 변경을 도와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는 주로 식습관, 체중 관리, 운동 습관 개선 등을 포함합니다. 수술적 치료 간질환의 전개과정 정도가 심각하거나 특정 종양이 발견된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간이식은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은 염증을 줄이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수면이 부족하면 체내 염증 반응이 증가할 수 있으며 하루 권장 수면시간은 78시간 정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만성 염증의 원인

만성 염증에는 여러가지 요인이 작용합니다 생활 습관 요인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 흡연, 많은 음주, 만성 스트레스는 만성 염증을 유발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제탄수화물 섭취자제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 중 하나는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는 것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매 유발 염증수치 높으면

치매 역시 강력한 원인 용의자로 염증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