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소득 총정리

일반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한도 금리 소득 총정리

요즘 물가 상승과 집값 상승으로 인해 집 구하기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저금리로 지원해주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지원대상 및 조건, 신청기간, 한도, 금리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을 구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세대주는 만 19살 이상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단독세대주의 경우 만 25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전세자금대출은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이미 주택을 소유한 인원은 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기간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기간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기간

대출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임차 계약서상의 잔금지급일 혹은 주민등록등본상 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내까지 신청 가능 주택임차 거래를 체결하고 잔금을 지불한 날 혹은 주민등록등본상의 전입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계약 갱신의 경우는 계약 갱신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 가능 거래를 갱신하는 경우 월세전세 전환일 혹은 계약 갱신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해진 기간 내에 대출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청년전용은 무엇이 다른가
청년전용은 무엇이 다른가

청년전용은 무엇이 다른가

버팀목 전세자금은 대출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상품명과 특징이 상이한데, 이 중 청년전용의 경우는 무엇이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나이 요건이 크게 크게 다르다 기본상품인 버팀목전세자금은 나이요건이 없습니다. 이에 반해, 청년전용은 나이 요건이 만19살 이상만34세 이하 입니다. 둘째, 대출 한도 금액이 크게 크게 다르다 버팀목전세자금이하 기본상품은 대출 한도 금액이 수도권 1.2억원, 수도권 외 0.85억원입니다.

이에 반해 청년전용은 기본상품보다. 대출 한도 금액이 높습니다. 임차보증금의 80, 2억원 중 작은 금액. 셋째, 대출금리가 크게 크게 다르다 기본상품은 금리가 연 2.1부터 시작하지만, 청년전용은 기본상품보다. 낮은 연 1.8부터 시작합니다.

취급 은행
취급 은행

취급 은행

rsaquo 우리은행, 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등 시중의 7개 은행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rsaquo 온라인 신청 기금 e 든든 홈페이지 rsaquo 정부지원 상품은 취급점에 따라 심사나 처리가 다를 수 있기에 여러 은행을 방문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전세가율이 높은 경우 거절당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rsaquo 사전안내를 통해 대출 가능여부를 확인 후 진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우대금리 위에 금리우대 중복 가능

1. 주거안정 월세대출 성실납부자 연 0.2 P 우대금리 적용 2. 부동산 전자계약 체결 2024.12.31 신규접수분까지 연 0.1 P 우대금리 적용 3. 다자녀가구 연 0.7 P 2자녀 이상 가구는 연 0.5 P, 1자녀 가구는 연 0.3 P 우대금리 적용 4. 청년가구 만 25세 미만, 전용면적 60이하, 보증금 3억 원 이하, 대출금 1.5억 원 이하 단독세대주 연 0.3 P 우대금리 적용 5. 최종금리 적용 우대금리를 적용한 후에도 최종금리가 연 1.0 미만이면 연 1.0로 적용됩니다.

자산검증 부적격자의 경우 자산검증 부적격자인 경우 가산금리가 부과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대출금리가 결정됩니다.

어떤 주택이어야 하는가

위 요건에 에 대하여 자신이 모두 부합한다면, 적어도 어떤 주택에 에 대하여 대출대상이 될 수 있는지 살펴야 합니다. 첫째, 큰 주택은 안됩니다. 임차 전용면적은 85제곱미터 이하여야 합니다. 이때, 사용하고 있는 부부은 주택 혹은 주거용 오피스텔이어야 합니다. 근린생활시설 등은 절대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둘째, 임차보증금은 3억원까지만 가능합니다. 임차보증금이 3억원인 주택에 에 대하여 임차 거래를 맺은 경우, 대출대상이 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대출대상이 보증금 3억원까지의 주택이라는 것이지, 대출금액이 3억원이 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이후 포스팅에서 다루겠지만, 대출금액은 최대 80까지이니까요. 예를 들면, 3억원이 보증금인 주택에 대해서는 최대 80인 2.4억원까지 대출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서

최대 2년 1개월까지 이용 가능하며, 4회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 10년 5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장 10년 이용 후 연장 시점 기준으로 미성년 1자녀당 2년씩 추가 가능하여, 최대 2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기간은 대출의 특성에 따라 일반 대출과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 안심대출 보증서로 구분되며, 최대 이용 기간은 하나하나씩 10년과 10년 5개월 혹은 20년까지입니다.

정부가 제공하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저금리로 내 집 마련을 도와주는 소중한 지원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안정되는 주거 자연생태계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기간

대출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청년전용은 무엇이 다른가

버팀목 전세자금은 대출대상이 누구냐에 따라 상품명과 특징이 상이한데, 이 중 청년전용의 경우는 무엇이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취급 은행

rsaquo 우리은행, 국민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등 시중의 7개 은행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