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신고 기간, 납부방법

종합소득세신고 기간, 납부방법

종합소득세 신고공지 유형입니다. 유형에 따른 기장의무, 경비율, 안내방식입니다. 사업자로서 성실신고증명 대상자, 외부조절 대상자, 자기조정, 복식부기 의무자전년도 추계신고, 기준경비율, 단순경비율, 모두채움신고서, 성실신고 사전안내, 주택임대소득 소득 분리과세 대상자입니다. 종교인 기타득, 비사업자가 있습니다. 공지 예시입니다. 모바일 공지 확인요령입니다. 문자메세지입니다. 문자를 수신하고 본인승인 요청에서 본인인증을 하면 공지 열람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입니다. 카카오톡 수신, 본인승인 요청, 비밀번호 아니면 지문으로 승인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모두채움신고서F종류 입니다.


D 종류 간편장부로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D 종류 간편장부로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D 종류 간편장부로 종합소득세 신고하기

E, F, G 유형과 같지 않게 D 유형은 단순경비율이 아닌 기준경비율이 적용되어 세금이 많습니다. 따라서 간편장부를 작성해 신고를 하는 것이 세금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간편장부를 작성하면 사업에서 발생한 적자결손를 15년 동안 이월해서 공제받을 수 있으므로 올해 안 만약 결손금이 발생하였다면, 간편장부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서 내년에 발생할 세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액의 계산에서 수정
세액의 계산에서 수정

세액의 계산에서 수정

계산도구 항목이 있는 것은 자동으로 다른 시스템과 연계된 정보를 가져와 계산해 줍니다. 보험, 신용카드, 연금계좌, 기부금, 의료비, 교육비 등이 있었으나 일차적으로 계산기라고 써져 있는 항목을 먼저 계산해 보시면 됩니다. 그 외 나머지 추가로 해볼 것은 세무 지식이 많게 있어야 할거 같습니다. 세금이 많게 나오고 복잡하면 세무사에게 안내를 받아 보는 게 좋습니다. 들어본 바로는 세무사와 상담료가 세금보다.

싸다고 합니다. 그많큼 합법적으로 절세하는 방법이 더 크다고 합니다.

57 납부할 세액 아니면 환급받을 세액이 이면 자기가 세금을 더 내야 하고 이면 세금을 돌려받습니다. 아마 대부분 일 것입니다.

신고 완료

이렇게 ARS 전화하면 금방 끝납니다. 5.31 이전까지 홈택스. 위택스로 전자 신고하면 2만원을 전자 세액 공제 받을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종합소득세 신고가 완료됩니다. 종합소득세 다짐 후 제대로 신고서가 접수됐는지 확인은 15449944 2번 2번 입력하면 됩니다. 종합소득세 다짐 후 가상계좌번호를 문자로 받으려면 15449944 2번 4번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해서 종합소득세와 같이 나온 지방소득세는 주어진 계좌로 금액을 송금만 하면 따로 신고를 안 해도 됩니다.

국세청에서 보내준 내용이 자기가 생각한 것과 맞지 않거나 추가로 절세가 가능하겠다고 생각되면 홈텍스 웹사회 접속 후 수지정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

거주하는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직접적 가거나 세무 대리인을 통해 신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ARS 전화를 통한 간편 신고 방법이 있었으나 보통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많게 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ARS는 1544-9944로 신고 가능한데요 우편이나 팩스로도 가능하고 모두 채움 신고서를 받은 경우는 신고서에 동봉된 납부서에 세액을 써서 납부하거나 ARS 신고를 통해 안내받은 국세 통장 아니면 가상 계좌로도 세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신고 안내의 확대와 세정지원

납세자들을 위한 모바일 신고 안자기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약 천만 명에 달하는 만 65세 미만의 납세자들에게는 모바일 안내문이 발송되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 및 모바일 발송 실패자에게는 서면 안내문이 발송됩니다.

또한, 세정지원을 위해 종합소득세 납부기한이 8월 31일까지 직권 연장되었습니다. 수출기업과 산불손해 납세자들이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국세청은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절세 꿀팁

연말 정산을 하는 경우 개인 저축이나 금융 상태에 따라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종합소득세 역시 사업자를 대상으로 절세가 가뛰어난 바로 그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노랗게 물든 우산공제입니다. 사업자의 생활안정과 사업체 재기를 위한 소득 소득 공재형 예금 제도로 과세 표준에 따라 연 최대 500만 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임대소득의 경우는 개인보다. 임대 소득자로 등록할 경우 소득 소득 세액을 줄일 수 있으며, 부부가 공동 명의로 소유한 경우도 절세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업등을 위한 대출 이자 계산 역시 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보증금이나 전세의 경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축의 및 부조금 역시 접대비로 인정되기 때문에 종합 소득세 신고 전에 증빙을 꼼꼼하게 챙겨두면 좋습니다.

또한, 세정지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활용하여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모두가 성실하게 수행하는 이행하는 신고를 진행하여 민생경제안 안정과 국가의 발전에 기여합시다. 납세자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세금 납부를 완료하는 순간, 우리의 사회는 한 걸음 더 발전할 것입니다. 종합소득신고하실 분들은 아래로 가셔서 종합소득세율표 증명 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D 종류 간편장부로 종합소득세

E F, G 유형과 같지 않게 D 유형은 단순경비율이 아닌 기준경비율이 적용되어 세금이 많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액의 계산에서 수정

계산도구 항목이 있는 것은 자동으로 다른 시스템과 연계된 정보를 가져와 계산해 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고 완료

이렇게 ARS 전화하면 금방 끝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