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 점화불량 DIY(점화스위치마이크로 리미트 스위치 교체)
일상다반사 며칠 전 가스레인지로 밥을 하는데 자꾸 불이 자동으로 꺼지게 되네요 그렇게 몇 번 반복을 해보니 되다. 안되다가 되어서 그냥 썼는데 갑자기 화구 하나만 켜지고 동시에 진행하여 사용하려면 다.
방법 서랍 제거
건전지를 교체할 때, 싱크대 서랍공간을 완전히 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서랍공간을 다. 빼면 좀 더 편합니다. 서랍공간이 완전히 빠지지 않는다면 안에 들어 있는 물건을 빼고 하자. 스마트폰 사진기능을 이용해서 안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서랍공간을 빼는 것 만으로도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지만, 안의 상황을 잘 볼 수가 없어서 불안하다면 가스렌지를 조금 분해해서 좀 더 편하게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서랍공간을 빼고 이제부터 위로 밀어올리는 식으로 첫번째 방법을 사용하면 단순히 당겨서 들어올리는 것보다.
더 편하게 들어올릴 수도 있습니다.
전원 제공 이상 유무 점검
거실 형광등에는 불이 들어오고 있었으므로 전원 차단기가 내려갔을 리도 만무하고, 싱크대 아래 전원 플러그도 저희 집 가스레인지에는 없는 거 같았어요. 가스 밸브도 정상적으로 다. 열려 있는데. 그럼 뭐가 문제지? 그렇게 한참을 두리번거리다. 싱크대 위 수납장 아래에 뭔가 빨강 불빛이 반짝 거리는 게 아니겠어요? 어 저게 뭐지 하며 철저히 보니까 가스레인지 제어판 같더라고요. 열림과 닫힘 램프가 있었는데 닫힘에 빨강 불빛이 점멸하는 거입니다. 저게 있는 줄도 몰랐다는, 오호 찾았다 열림가스예방 닫힘 버튼을 꾹 눌러주니 빨강 불빛이 사라지고 아래 사진과 같이 열림 램프에 파란 불빛이 들어오더라고요. 원래 가스레인지의 점화는 이그나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가스가 정상적으로 공급될 때에만 불꽃이 튀며 점화가 됩니다.
원래 어땠을까
오래 사용하다보시면 스파크 소리에 둔감해진다. 아마 기억이 가물가물하겠지만, 새 건전지로 교체하면 미친듯이 따다다다다. 소리가 난다. 그렇게 몇 년을 사용하게 되면 점점 소리의 간격이 길어지고, 따 다. 다. 이런 식으로 바뀌지만, 천천히 바뀌기 때문에 사실 인지하기가 힘들다. 건전지를 교체한 후, 불꽃이 튀는 소리를 들어보시면 아 원래 이랬었지 하게 될 것입니다.
경고음, 부저음
삐소리 3번 점화가 안되는 경우 점화 즉시 불이 꺼지는 경우 4시간 연속 사용중인 경우 삐소리 5번 과열방지센서가 작동하여 가스 차단된 경우 건전지 교환시기 건전지를 교체해주세요. 삐삐소리 5번 불이 붙지않은 상태에서 점화손잡이가 켜짐 위치로 돌아가 있는 경우 점화손잡이를 소화 위치로 돌려주세요. 윗 사진은 가스렌지 건전지 위치 입니다. LG, 삼성, 한샘 혹은 린나이 등 브랜드에 따라 위치는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매립형빌트인의 경우 가스렌지 밑의 수납장을 열어 보시면, 수납장 내부 상단에 건전지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린나이 가스렌지 점화된 후 불꺼지는 현상, 점화불량, 경고음, 매립형 가스렌지 점화가 안될 때 등과 관련한 내용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방법 서랍 제거
건전지를 교체할 때, 싱크대 서랍공간을 완전히 빼고 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전원 제공 이상 유무 점검
거실 형광등에는 불이 들어오고 있었으므로 전원 차단기가 내려갔을 리도 만무하고, 싱크대 아래 전원 플러그도 저희 집 가스레인지에는 없는 거 같았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원래 어땠을까
오래 사용하다보시면 스파크 소리에 둔감해진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