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아침고요수목원 별빛행사 가평데이트 코스
가평 여행을 가보니 막국수와 닭갈비가 현지 음식으로 정말 많은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운악채 한옥마을의 숙소로 가기전 가평 운악산 맛집이자 40년의 전통이 있는 사랑굿 숯불닭갈비 막국수를 다녀왔어요. 닭갈비가 너무 부드러워 이가 약하신 부모님과 아이들도 달콤하게 먹을수 있는 곳입니다. 가평에 위치한 운악산은 해발 855m의 높이를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산으로, 계절 별로 여러 아름다움을 자랑합니다. 봄에는 노란 귀리꽃이 방긋이 피어 풍경을 예쁘게 꾸며주며, 여름에는 그늘진 등산로를 따라 산책하면서 시원한 물소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에는 단풍으로 유명하며, 늦가을에는 황금빛 단풍과 각기 다른 높이의 산봉우리와 함께 하늘과 구름, 산과 등산로가 어우러져 아주 예쁜 경관을 이루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공간 및 메뉴
사랑굿 숯불달갈비 막국수는 실내와 실외 공간이 있답니다. 특히 야외공간이 넓고 분위기가 좋아서 요즘같은 날씨에 즐기기 딱 이랍니다 우리도 이 실외 테라스에 자리를 잡았답니다. 공기도 선선하고 숯불도 따땃하고 온도, 습도, 조명 모든것이 완벽했답니다. 내부에는 손님이 한명도 계시지 않았고, 가게가 내부지만 오픈형 문이라 반 야외로도 장소를 만들어 놨습니다. 사랑굿숯불닭갈비막국수는 닭갈비, 막국수, 돼지 갈비 등의 메뉴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메뉴인 닭갈비는 유정란, 고추장, 매운 양념으로 양념한 닭다리살을 숯불로 구워낸 맛있는 요리입니다. 또한, 닭갈비에 밥을 올려 볶음밥으로 즐기는 것이 유명합니다. 막국수도 탱글탱글한 식감과 정갈한 맛으로 유명하며, 냉면과 함께 많이 주문됩니다.
숯불닭갈비 후기고추장, 간장, 소금 맛
밑반찬이 여러 나왔고 셀프바에서 무한 리필 가능합니다. 나머지 한켠에도 다른 음식이 있었는데 깜빡하고 사진을 못찍었네요 먼저 시킨 고추장과 간장 닭갈비가 나왔어요, 총 4인분인데 양이 좀 적은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이미 초벌이 된 상태라 금방 익었고, 맛을 보니. 와우 너무 부드러웠어요 odegdego 이렇게 오리지널러 섭취하여도 맛있고 치즈를 올려먹으니 더 맛있었답니다 숯불로 구워낸 닭갈비는 쫄깃하고 양조간장에 발라진 맛초가 주는 매콤하면서도 정갈한 맛이 인상적이며, 품질좋은 물로 직접 만든 막국수도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독특한 양념과 구워내는 방안으로 인해 고소하면서 탱글탱글한 닭갈비었고 재료가 깨끗하고 위생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