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반도체 수장으로 전영현 부회장 임명, HBM 위기 극복할까

삼성 반도체 수장으로 전영현 부회장 임명, HBM 위기 극복할까

종목연관 이슈 엑시콘은 반도체 제조공정 중 반도체의 성능과 신뢰성을 평가하는 반도체 검사 장비 사업 및 반도체 테스트 용역 사업을 영의하고 있습니다. 주 사업영역으로는 메모리테스터 SSD테스터, SoC테스터, 번인테스터 등이 있다, 상장 계열사로는 샘씨엔에스, 와이아이케이 등이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CXL에 적극 투자한다는 소식에 힘입어 역사적 신고가 부근에서 고가놀이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AI 반도체의 수요는 앞으로도 증가할 수밖에 없으며 CTC 및 MEMCON 등에서 CXL에 관한 발표도 예정돼 있기에 지속해서 주목을 가져봐야할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영현 부회장의 역할과 전망
전영현 부회장의 역할과 전망

전영현 부회장의 역할과 전망

전영현 믿음 부문장은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기술통으로, 2000년 삼성 메모리사업부에 입사해 여러 개발 및 전략마케팅 근로를 거쳐 2014년부터 메모리사업부장을 역임했습니다. 이후 2017년부터 5년간 삼성SDI 대표이사를 수행한 후, 지난 해말 삼성 미래사업기획단장으로 합류했습니다.

이번 인사로 삼성전자는 가전·모바일을 담당하는 한종희 DX 부문장(부회장)과 전영현 부회장이 교육하는 새로운 투톱 체제로 전환됩니다.

내년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전 부회장의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 선임 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영현 부회장은 누구?
전영현 부회장은 누구?

전영현 부회장은 누구?

전영현 부회장은 삼성 DS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삼성SDI 대표이사 등을 거친 전문가입니다. 하지만 DS 부문을 떠나 계열사 대표이사를 맡은 뒤 다시 DS 부문으로 돌아오는 것은 아주 특정 케이스라고 하는데요. 위기에 빠진 반도체 분야를 다시 일으킬 구원자 역할로 낙점되었다는 평이 많습니다.고 합니다. 전 부회장은 LG 반도체를 다니다. 2000년 삼성 메모리사업부로 입사한 특정 이력을 지니고 있는데요. D램, 낸드플래시 개발과 계획 마케팅 근로를 거쳐 20142017년에 메모리사업부장을 지냈습니다.

그 과정에서 2010년대 권오현 전 회장과 함께 삼성 반도체 신화를 일궈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DS 부문을 떠난 뒤 5년 간 삼성SDI 대표이사를 맡았고, 지난해 말부터는 미래사업기획단장으로서 삼성의 장래 먹거리를 발굴해 왔다고 합니다.

퀄 테스트란?

삼성전자는 현재 엔비디아의 퀄Qualifying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퀄 테스트는 최종 계약 전 가장 중요한 단계로, 반도체 칩 성능과 고객 물건 적합성을 검증합니다. HBM 등 차세대 반도체는 고객 맞춤형 생산이 행해지기 때문에 퀄 테스트의 중요성이 더욱 높은데요. 퀄 테스트 결과에 따라 고객사의 수주 물량과 양산 시기가 결정됩니다.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면 계약 자체가 불발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테스트를 통과한다면 지금보다. 한차원 높은 수준의 주가 형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추가 복리후생 및 혜택

bull 주택 자금 지원 직원들에게 주택 구입 자금이나 전세 자금을 저리로 대출해줍니다. bull 학자금 지원 직원 자녀의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bull 의료비 지원 직원과 가족의 의료비를 회사에서 지원합니다. bull 교육 프로그램 여러 업무 교육과 경력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직원들의 성장을 돕습니다. bull 등등 혜택 사내 동호회, 휴양 시설, 체력 단련실 등 여러 복지 시설을 운영합니다.

연봉 변동 요인

bull 성과 평가 삼성전자는 성과 평가를 통해 연봉 인상 및 성과급을 책정합니다. 이는 개인의 업무 성과뿐만 아니라 팀, 부서, 기업 전체의 성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bull 경제 상황 경제 상황과 업계 상황에 따라 연봉 책정 기준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디스플레이, 가전 등 주요 사업 부문의 실적이 연봉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삼성전자의 연봉 정책은 아주 비교적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성과와 회사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는 연봉 체계와 여러 복리후생은 삼성전자를 매력적인 직장으로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영현 부회장의 역할과

전영현 믿음 부문장은 삼성전자의 대표적인 기술통으로, 2000년 삼성 메모리사업부에 입사해 여러 개발 및 전략마케팅 근로를 거쳐 2014년부터 메모리사업부장을 역임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전영현 부회장은 누구?

전영현 부회장은 삼성 DS부문 메모리사업부장, 삼성SDI 대표이사 등을 거친 전문가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퀄 테스트란?

삼성전자는 현재 엔비디아의 퀄Qualifying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