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형 아이돌봄비 30만원 외조부모 아이돌봄 몽땅정보만능키 신청방법

서울형 아이돌봄비 30만원 외조부모님 아이돌봄 몽땅정보만능키 신청방법

서울시는 손주를 돌보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대상으로 월 30만 원의 서울형 아이돌봄비를 지원합니다. 이 사업은 엄마아빠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외조부모님 돌봄의 가치를 인정하는 차원에서 마련되었습니다. 1 부모가 직접 아이를 돌보기 어려운 맞벌이 가정, 한부모 가정, 다자녀 가정 등에서 조부모, 삼촌, 이모, 고모 등 영아기준 4촌 이내의 친인척이나 민간 육아도우미의 돌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일반적인 사업으로, 가족 돌봄과 민간 돌봄 서비스를 함께 지원해주는 것은 전국에서도 최초입니다.

2 조부모4촌 이내 친인척 포함가 손자녀를 돌보는 경우 월 30만 원의 돌봄 비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40시간 이상 돌봄시에 해당하며, 만약 친인척의 돌봄 지원을 받기 어렵거나 민간 어린이 돌봄 서비스를 좋아하는 경우에는 서울시가 지정한 서비스 제공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월 30만 원 상당의 이용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경남형 손주 돌봄 지원 사업 금액

경남형 손주 돌봄 지원 사업 금액

경남형 손주 돌봄 지원 사업은 경남도와 복지부 사회 보장 제도와 협의를 진행 중이며 2024년 1월 달에 지원 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외 외조부모님 기준으로 30만원 씩 지급 합니다. 금액 30만 오늘은 경남형 손주돌봄 수당 지원 사업 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완전히 적용된건 아니지만 2024년 1월부터 지원 매달 30만원씩 지원이 된다고 하니 경남에 계신 손주를 돌봐주시고 계신 외외조부모님 님들은 꼭 신청 하셔서 혜택을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돌봄 활동?

1 신청이 완료되면 각 자치구에서 자격확인을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안내하며, 익월에 돌봄 활동이 시작됩니다. 2 아이돌봄비지원절차 3 돌봄 활동시간 인증 QR코드몽땅 정보 만능키에서 생성를 통해 이뤄진다. 아이를 맡길 때와 돌봄 활동을 종료할 때 양육자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생성하고, 조력자의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촬영해서 시간을 정밀 연구출하는 방식입니다. 조력자가 타 시도에 거주하면서 아이를 돌보고 있는 경우에는 돌봄 활동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돌봄시 간을 확인합니다.

신청 및 절차

9월 1일부터 종합포털 임신에서 육아까지 를 통해 프로그램을 정식의 오픈합니다. 학부모 및 보호자는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절차가 끝나면 지역 구청에서 신청자의 자격을 검토하고 확인합니다.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하며, 익월부터 지원이 시작됩니다. 예를 들어 9월(1일~15일)에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9월에 대상자 확정, 10월부터 보육활동, 11월에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돌봄활동시간 인증은 QR코드몽땅정보 만능키 누리집에서 생성를 통해 이뤄진다. 아이를 맡길 때와 돌봄활동을 종료할 때 양육자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생성하고, 조력자의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촬영해서 시간을 정밀 연구출하는 방식. 조력자가 타시도에 거주하면서 아이를 돌보고 있는 경우에는 돌봄활동 사진을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돌봄시간을 확인합니다. 또한, 시는 안정된 돌봄활동 지원과 부정수급 방지 등을 위해 모니터링단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 모니터링단은 부모와 조력자가 협의하여 미리 작성한 돌봄활동 계획의 장소와 시간을 확인하여 전화영상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필요시 현장에 방문하여 돌봄활동을 확인합니다.

육아 조력자가 월 3회 이상 전화현장 모니터링 거부시에는 돌봄비 지원을 중지하는 등 부정수급 방지에 철저를 기할 예정입니다.

지급 방법 및 신청방법은?

외조부모님 등 4촌이내 친인척 육아 조력자가 아이를 돌보는 경우에는 월 40시간 이상 돌봄시 영아 한명당 월 30만원씩 최대 13개월간 지원하며, 부모나 친구 계좌로 입금하는 방식으로 지원합니다. 친인척의 돌봄지원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아이돌봄서비스를 받아야 하는데 그럴경우에는 서울시와 협약을 맺은 민간 아이돌봄 서비스 시관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1명당 월 30만원 을 지원해줄 예정입니다.

돌봄 기관 선정은 3개 서비스 기관을 선정하고 서울시 25개 자치구 미간 기관 간 5차 협약을 체결합니다. 9월에 신청하는 경우 대상자 선정, 알림, 10월에 돌봄활동 수행, 11월에 돌봄비 지원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부모나 양육자가 몽땅정보 만능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하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남형 손주 돌봄 지원 사업

경남형 손주 돌봄 지원 사업은 경남도와 복지부 사회 보장 제도와 협의를 진행 중이며 2024년 1월 달에 지원 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돌봄 활동?

1 신청이 완료되면 각 자치구에서 자격확인을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안내하며, 익월에 돌봄 활동이 시작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및 절차

9월 1일부터 종합포털 임신에서 육아까지 를 통해 프로그램을 정식의 오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