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활용하기 좋은 부업_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시간 활용하기 좋은 부업_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쿠팡이츠 배달알바를 시작하기로 하셨다면 첫째 안전교육부터 듣고 시험을 보셔야 합니다. 안전실습은 4챕터로 아마도 2시간정도 걸리고, 시험단점은 10문제 입니다. 안전훈련을 듣고 시험을 완료하시고 배달을 하신다면 20,000원 이 되니 꼭 들으셔야 합니다. 안전교육 안내인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 시험문제와 정답 1번문제 사고의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정답 4번 재해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배달 시스템
배달 시스템

배달 시스템

배달 시스템에서 발견된 단점은 두 가지가 있었어요. 첫 번째는 자전거, 도보 등을 사용하는 배달원이 지정되면 배달이 너무 느리다는 것, 두 번째는 배달원에게 직접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는 것이었다. 배달앱에게 있어 빠른 배달은 핵심과도 같기때문에 키파인딩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특히 해당 문제들은 쿠팡이츠의 메인 기능인 치타배달을 활용하는 고객들이 해당 문제점을 크게 인지하고 있었어요. 배달원에게 연락을 취하려고 하는 것도 치타배달로 주문하였는데 자신의 집과 반대방향으로 가는 것이 지도로 보인다거나 배달이 너무 오래걸렸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쿠팡이츠가 애초에 취지로 한 한 집 배달 을 살리기 위해서는 시스템 개선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첫 차례 문제의 개선안으로는 택시 앱과 같이 요구하는 배달 수단을 설정하고, 배차가 지연되면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돌입하는 것을 생각해보았습니다.

쿠팡의 CEO
쿠팡의 CEO

쿠팡의 CEO

쿠팡의 현재 CEO는 광고없는 쇼핑앱, 빠른 배송 서비스 등으로 저명한 쿠팡을 지도하는 김범석김범석경영학박사입니다. 김범석 CEO는 쿠팡의 창업 멤버 중 한 명으로, 2013년에 쿠팡의 창립자인 백종원 대표와 함께 창업하였습니다. 김범석 CEO는 기업가 정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쿠팡을 성장시켰으며, 쿠팡은 그의 지도력 아래 빠르게 성장하며 현재는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일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왜 하필 쿠팡인가요?

다른 플랫폼도 많은데 왜 하필 쿠팡이냐구요? 그건 네이버블로그랑 비교했을때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첫번째로 쿠팡링크를 달면 무조건적으로 저품질이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이건 옛날 얘기고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오히려 같은 링크를 여러번 끝없이 올리면 어뷰징으로 판단되서 검색결과 노출순위가 낮아질 뿐이지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또한 쿠팡에서는 이미 대부분이 쿠팡파트너스를 이용하고 있고 그만큼 신뢰도도 높기 때문에 초보 블로거라면 쿠팡파트너스를 하는것이 다양하게 이득이랍니다.

Key finding

이제 유형화된 VOC를 바탕으로 고객의 정말 문제점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이를 위하여 앞서 정리한 긍정적이지 않은 리뷰에서 찾아낸 고객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점과 이에 따른 조건 및 개선안을 다음과 같이 보기 좋게 정리하였습니다.

총 6개의 키워드 중에서 나는 ”무료배달조건”과 ”배달시스템” 그리고 ”결재수단”에서 키파인딩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세가지 키워드에서의 고객 불만 사항이 굉장히 크리티컬하다고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이미 시장에 다른 대체안이 많은 상태에서 해당 VOC들을 해결하지 않으면 쿠팡 이츠를 이탈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여졌다.

쿠팡의 전망

쿠팡은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사이트 중 하나로서, 여러가지 상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빠른 배송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쿠팡은 최근 일부 지역에서는 편의점과 같은 역할도 하면서 생활 소비재를 판매하고 있어서, 국내 소비 패턴 변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장래 예측 측면에서는 쿠팡은 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사업 확장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배송 시간을 단축하고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며, 새로운 사업 영역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일을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와 같은 여러가지 수익 모델을 갖고 있어 쿠팡은 지속해서 성장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한국 이커머스 시장 성장률 둔화

현재 쿠팡이 진행하고 있는 사업 다각화 전략에 따른 사업들은 크게 4가지로 나뉜다.

1. 쿠팡 / 쿠팡 WOW2. 로켓 프레쉬 3. 쿠팡 이츠4. 쿠팡 플레이

그렇다면 이 4가지의 사업들이 위치하고 있는 시장의 성장률과 현 상태에 에 대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자 전체적으로 봤을 때 한국 이커머스 시장은 지속적으로 자라는 추세를 보이지만 그 성장률은 점차 더뎌지고 있습니다. 추세를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의 입장에서는 긍정적이지 않은 소식일 수밖에 없습니다..

1. 한국 이커머스 재화 시장 현재 이 시장님은 네이버와 쿠팡, SSG등 현재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이 역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성장률이 하락하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국내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사업부문이기도 합니다.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치킨게임의 양상을 띄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배달 시스템

배달 시스템에서 발견된 단점은 두 가지가 있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의 CEO

쿠팡의 현재 CEO는 광고없는 쇼핑앱, 빠른 배송 서비스 등으로 저명한 쿠팡을 지도하는 김범석김범석경영학박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왜 하필 쿠팡인가요?

다른 플랫폼도 많은데 왜 하필 쿠팡이냐구요? 그건 네이버블로그랑 비교했을때 훨씬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