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쏠 |만보걷기,물마시기로 마이신한포인트 모으자
비밀번호 오류의 경우 누적 합산이 되며, 하루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단, 하루동안 오류 횟수가 초과되면 이용에 정지가 됩니다. 하지만 하루에 2회가 오류가 났다면 다음날은 오류 횟수는 0으로 초기화 되는 것입니다. 누적 합산의 경우 통장과 연결된 체크카드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인터넷뱅킹으로 입출금 예금잔고 비밀번호 오류횟수와 ATM기기 아니면 온라인 결제시 카드 비밀번호 를 잘 못 입력한 횟수는 모두 합산하여 계산됩니다. 예를들어 ATM기기 인출판 오류 2회와 온라인 결제시 오류 1회가 하루에 발생한다면 총 3회가 되어 이용에 제한이 되는 것입니다.
신한 쏠SOL을 사용하는 방법
신한 쏠SOL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ATM기기에서 입출금시에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쏠SOL 에 접속해서 로그인합니다. 홈 스크린 오른편 상단의 메뉴 바를 선택합니다. 메뉴 화면에서 관리 항목을 선택하고 하단의 카드 세부항목을 클릭합니다. 카드 의 세부항목인 비밀번호 변경 을 선택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접속단계 쏠SOL rarr 메뉴 rarr 관리 rarr 카드 rarr 비밀번호 변경 소지하고 있는 카드 리스트 중 비밀번호 변경해야 할 카드 선택, 비대면인증 후 비밀번호가 완료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사용하던 카드의 비밀번호 입력을 3회이상 오류가 생기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는 문자를 받게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홈페이지에서 단순하게 변경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 를 선택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 인증이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마이페이지 내정보 관리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순으로 선택합니다.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메뉴에서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합니다. 본인 인증 후 스스로가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고 오류 해제 를 클릭합니다. ▼ 카드비밀번호 오류해제 3단계 중 1단계 [본인 인증] 을 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합니다.
평생계좌번호 설정 절차
평생계좌번호 설정은 신한은행 핸드폰 뱅킹 앱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평생계좌번호 설정 절차입니다. 신한은행 핸드폰 뱅킹 앱인 신한 쏠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하여 계정에 접속합니다. 입출금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평생계좌번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할 평생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숫자로 시작하는 14자리 이하의 번호여야 합니다. 확인을 선택해 평생계좌번호 설정을 완료합니다.
추가발급에서 체크카드 선택하고 신청하기
비대면 계좌를 개설할 경우 OTP가 필요한데요. 없으신 분은 모바일 OTP발급도 함께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시면 추후 한도를 높이거나 인증하실 때 높은 보안력을 유지하므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는 모바일 OTP는 오류가 많은것 같아서 실물OTP를 쓰고 있긴 합니다. 아직 OTP를 발급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OTP를 권하는 이유에 대하여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본인정보와 왜 이 통장을 만드는지 자금(?)의 원천은 어디인지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 후 다음을 누르시면, 모바일 OTP 발급 과정으로 넘어가고 OTP 비밀번호와 이체한도를 체크해줍니다.
이체한도는 최대한도를 살펴보시고 스스로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도로 만드시면 좋습니다. OTP는 거의 해킹이 어려우므로 최대를 선택하셔도 되고 조절하시면 됩니다.
과징금 고지서 확인하고 납부하는 상황에 오류 발생살다. 보시면 재수가 없을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약간의 실수와 운에 따라 재수가 없죠. 저는 운전할 때 조금 힘든 부분이 있는데, 예기치 못한 상황에 황색 등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물론 횡단보도 근처에서는 속도를 무요건 낮추는 것이 맞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흐름에 맞추어 운행합니다. 보시면 하얀 선을 약간 넘어가고 때에 따라 횡단보도에 차량 머리를 걸치고 있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제가 딱 걸려버린 것이죠. 그래서 과태료를 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다음부턴 더욱더 안전 운행해야겠죠 결국, 신한 SOL 어플을 사용해서 타행 이체를 하는 순간, 이체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속으로 “이게 뭐야?”하고 다시 한번 이체했습니다.
고객센터 및 비밀번호 변경 시 유의사항
온라인으로 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 유의할 점은 본인 명의의 카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선불가족BC 의 경우에는 제한이 됩니다. 연중무휴로 오류해제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아니면 모바일로 오류 해제초기화를 시키는 경우에는 30일에 한번씩만 가능합니다. 만약 30일 이내에 해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해제가 불가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고객센터15447000 아니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점에 방문하여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경우에는 신분증, 해당카드 가 필요하므로, 챙겨가서 해제 요청을 해야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한 쏠SOL을 사용하는
신한 쏠SOL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ATM기기에서 입출금시에 비밀번호가 오류가 나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
사용하던 카드의 비밀번호 입력을 3회이상 오류가 생기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생계좌번호 설정 절차
평생계좌번호 설정은 신한은행 핸드폰 뱅킹 앱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