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7번방의 선물 줄거리, 멋진 장면, 에피소드, 총평
강대웅 이전 아이스하키 선수. 백수에서 여자 아이스하키 팀의 감독을 맡는다. 리지원 북한 아이스하키 선수 출신 에이스. 핀란드로 이민 가려하지만 대웅에게 설득되어 팀에 합류합니다. 박채경 쇼트트랙 세계 5위지만 실수로 국민 밉상 이미지와 함께 강제 퇴출되며 아이스하키 팀으로 옵니다. 고영자 전업주부였던 아줌마. 심심해서 아이스하키를 시작합니다. 조미란 대한아이스하키협회에서 경리를 맡았습니다. 커피를 잘 타며, 선수를 모으다가 자신도 팀에 합류합니다.
김가연 피겨 스케이팅을 했었다. 외모에 굉장히 신경을 쓰며, 취집을 위해 국가대표 선수 경력을 쌓으려 합니다.
영화 더 웨일 리뷰, 후기, 영화 추천
영화 더 웨일은 죽음을 앞둔 아빠와 아빠에게 버림받았던 소녀의 관계 회복에 대한 영화로 다음 영화 평점과 네이버 영화 평점에서 모두 8점대 평점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영화 더 웨일은 주인공 찰리 역할을 맡은 배우 브랜든 프레이저의 몰입도 높은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배경이 찰리의 집에 한정되고 주인공 찰리는 움직임에 제한이 있는 인물입니다. 또한 등장인물도 적으며 상당한 분량을 브랜든 프레이저의 표정 연기와 대사로 끌어간다.
하지만 뛰어난 연기 덕분에 영화를 집중해서 보게 되는 작품이었다. 색다르고 빠른 스토리 전개가 있거나 화려한 영상과 연출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물들의 감정을 따라가며 영화를 본다면 강렬한 여운을 남기는 작품일 수 있어요.
올림픽 대회를 위해 임시로 여자 아이스하키 팀을 급하게 모아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하려고 하는 사람이 없고. 백수인 대웅이 국가대표 감독 제안에 하겠다고 합니다. 팀원들도 북한 출신, 중학생, 퇴출당한 쇼트트랙 출신, 아줌마 등 여기저기서 팀원을 끌어모으기 시작합니다. 대한아이스하키협회의 경리까지도 합류합니다. 겨우 6명의 선수들이 모였지만, 훈련장도 훈련복도 초라하고. 심지어 전기사용료를 내지 못해 불이 꺼지고 만다.
병풍 취급을 받는 아이스하키팀 운 좋게도 전라도 출신인 미란의 도움을 받아 갯벌로 전지훈련을 가게 된다 꿈을 가지며 열심히 훈련을 해오지만, 협회장은 출전을 하지 못하도록 합니다. 미란은 협회장의 약점을 꿰뚫고 있었고, 팀원들이 울고 불며 난리를 치며 부탁하자 , 결국 허락을 해줍니다. 대신, 메달을 따지 못하면 해산이라는 조건이 붙는다. 대한민국 최초 여자아이스하키팀으로 올림픽에 진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