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빠른수속 스마트패스 오류 해결 및 이용방법 Face Id
인천국제공항은 전 세계 여행자들을 위한 중심 대중교통 요지로 유명합니다. 여기서는 스마트패스라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방문객들의 출입국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하였습니다.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려면 몇 가지 단계를 완료해야 하며, 이 가이드에서 그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패스 사용을 시작하려면 첫번째 애플리케이션을 핸드폰에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를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설치 후 필요한 권한을 승인하여야 애플리케이션의 여러 기능을 무리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패스란?
스마트패스는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 등의 정보를 사전에 등록한 후 공항의 출국장, 탑승게이트에서의 출국 프로세스를 얼굴인증만으로 통과하는 사전등록제도입니다. 등록은 모바일앱 아니면 공항 내 셀프체크 키오스크현재는 준비 중로 가능합니다. 안면정보는 한 번만 등록해 놓으면 5년간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출국장 기준으로는 이용 항공사 연관 없이 모든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탑승구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델타, 제주, 진에어, 티웨이 등 총 6개 항공사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셀프 백드롭이라는 안면인식만으로 수하물 위탁이 가능한 서비스도 현재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사용시기 및 사용처
사용시기는 위에서 서술한 보안검색 단계 중 1단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편적인 본인확인 단계는 본인확인을 위해 여권과 탑승권, 얼굴확인 절차를 거치는데 스마트패스를 미리 등록해 놓으면 기계가 나의 안면을 인식한 후 미리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오늘 포스팅의 제일 필요한 사항이 나옵니다. 바로 스마트패스 고객을 위한 다른 줄이 있다는 겁니다. 이게 정말 큽니다. 스마트패스는 아직 모든 출국게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아직은 1 터미널 기준 23Gate 일부와 45 Gate 일부, 2 터미널 기준 12 Gate 일부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가 대중화된 것처럼 말이죠. 잘 모르겠다. 싶으면 게이트 입구를 보시면 됩니다.
탑승권 등록 및 백드롭 예약
백드롭이란? 수하물 위탁을 말합니다. 백드랍 이용시간을 예약해 두면 대기줄이 길어 고민할 필요 없이 예약된 시간에 이용할 수 있어 탑승시간을 놓칠 걱정이 없어요. 여권 스캔이 완료되면 탑승권 등록을 눌러 탑승권 정보를 등록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선택이 가능해요. 모바일 탑승권의 QR을 등록하거나 종이 탑승권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됩니다. 출국장 입장시간과 백드롭 이용시간을 예약합니다. 예약을 하면 다른 스마트패스 라인을 이용하여 급속도로 입장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리어도 없으니 이제 몸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면세점을 가기 위한 최종 관문이 남았습니다. 바로 본격적인 출국절차인 보안검색입니다. 보안검색은 총 3단계로 나누어집니다. 1단계는 본인확인 단계입니다. 여권과 탑승권을 소지해야 하며 본인확인을 위해 마스크, 모자등은 잠시 벗어야 합니다. 보통 이 단계가 제일 대기줄이 길며 명절 등 성수기 때 잘못 걸리면 최소 1시간 이상 줄을 서야 합니다. 2단계는 소지품 검사단계입니다.
보통 입고 있는 외투나 소지품을 바구니에 모아서 기계로 검사를 받게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벨트를 풀기도 합니다. 저는 신발도 벗었네요 국가마다. 담당자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마지막 3단계는 검색장비 통관단계입니다. 소지품을 모두 제외한 내 몸 자체가 문형탐지기를 통과하고 원형 검색기기로 간단히 검색을 받습니다.
현재는 앱을 통한 방법만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패스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등록 프로세스는 크게 4가지입니다. 1. 여권스캔, 2. 여권 전자칩 스캔, 3. 얼굴 인증, 4. 탑승권 등록입니다. 아주 잘 만든 앱이기 때문에 안본인이 잘 나와있어 여권만 준비하신 채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권의 전차칩을 스캔하는 단계가 있으므로 스마트폰의 NFC를 일반모드로 켜신 채 진행하셔야 합니다.
출입국 절차에서 스마트패스 사용 방법
스마트패스를 사용하여 인천공항의 출입국 절차를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QR 코드를 생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개발된 QR 코드를 출입국 담당자에게 제시하면, 담당자가 코드를 스캔하며 출입국 절차가 간소화되어 진행됩니다. 이런 방식은 기존의 방법들보다. 훨씬 빠르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마트패스란
스마트패스는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 등의 정보를 사전에 등록한 후 공항의 출국장, 탑승게이트에서의 출국 프로세스를 얼굴인증만으로 통과하는 사전등록제도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시기 및 사용처
사용시기는 위에서 서술한 보안검색 단계 중 1단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탑승권 등록 및 백드롭
백드롭이란 수하물 위탁을 말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