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대처법 해결방안 차례대로 따라하기
층간소음은 사소하게 시작하지만 그 끝은 파국으로 끝날 수 있는 원흉이 됩니다. 저도 예전에 층간소음으로 잠시나마 고통을 받았었는데요. 이번에는 층간소음 복수 해도 문제가 없는지? 또 층간소음 복수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제가 겪었던 층간소음 경험담도 풀면서 오늘 포스팅 이어나가보겠습니다. 첫번째 층간소음은 주로 내력벽의 콘크리트 밀도나 아파트 구조가 기둥식일 경우, 그리고 건조 아파트일 경우 층간소음이 많이 들릴 수 있습니다.
내력벽의 밀도가 낮아 공기층이 있다면야 소리가 아래나 위로 고스란히 전해져 오르내릴 수 있으며, 건조 아파트는 아시다시피 옛날 법을 적용하였기 때문에 견고하게 짓지 않았습니다.
숨막히는 층간소음
수 대부분이 고통을 받고 있는 층간소음을 해결하고자 많은 방법을 알아보았지만 명쾌한 대답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층간소음 신고센터를 이용하여 중재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너무 많은 신고자들로 미어터지는 상황이며 소음 데시벨 측정이 불가능하나 지속적인 쿵쿵 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은 신고 자체에서부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직접 찾아가는 것도 법에 저촉될 수 있는 일로 무작정 갈 수 도 없으며 층간소음 복수로 이제부터 우퍼를 틀거나 망치로 두드렸다가는 오히려 소음 유발자로 법에 저촉될 수 도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강력하게 법적으로 나가서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나 개인의 성격으로는 확실한 해결방법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법이 더 좋은 방향으로 바뀌거나 층간소음을 해결할 수 명쾌한 방안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층간소음 고충 해결방안
층간 소음 문제의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위 사례처럼 광인처럼 보이는 행동이 직빵인거 같긴 하지만 위 사례를 통한 해결방법은 웬만하면 쓰지 마시고 좋게좋게 대화로 잘 해결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집을 구하실때 층간소음 측정기를 통해 일정 데시벨 이상으로 나오지는 않는지 미리 사전체크를 하시고 이사하시는것도 좋은 예방책이 될 수 있습니다.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가장 좋은 방법은 소음이 없는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것인데, 내가 집을 짓는 것이 아니고서는 집을 알아볼 때 소음 없는 집 판단 항목 3가지를 꼭 숙지해야 합니다. 실제로 제가 집을 알아볼 때 반드시 정밀 연구출하는 사항으로, 남향이니 층수니 그런 것도 중요하지만 아래 3가지를 제일 먼저 확인합니다.
위 3가지 조건을 확인하고 소음이 없습니다.는 것이 확인이 되면 이사를 해야 하는데, 내 탓이 아니라 타인에게 손해를 입어서 억울할 뿐입니다.
그래서 적어도 층간소음 때문에 이사를 하게 된다면 이사비용이라도 줄일 수 있다면야 위안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동안 제 친구가 층간소음 때문에 고생을 했었는데, 층간소음 이사 보험에 가입을 해놓고 한 달에 만원 정도 납입해서 최대 200만 원까지 이사비용으로 보장받은 적이 있습니다.
차음재, 흡음재 사용해보다
층간소음을 유발하는 세대를 밤낮으로 고민하고 찾아내서 방문하여 부탁도 해보고 관리실에 이야기도 해봐도 층간소음을 유발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이 소음을 내고 있다는 자체를 인지하지 못합니다. 강력히 이야기하면 잠깐 며칠 정도 잠잠합니다. 다시 시작되고는 합니다. 아침부터 새벽까지 고통받는 것이 힘들어 돈을 들여서라도 층간소음을 줄여보려는 노력을 하던 중 차음재, 흡음재라는 소음 예방 자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차음재는 공기전파음을 차단시켜주는 자재로 최근 짓는 아파트에서 층과 층 사이에 넣어 적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흡음재는 소리를 흡수 하면서 점점 작아지게 하는 자재로 소음을 줄여야 하는 음악실 등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하여 붙이는 차음재, 흡음재는 층간소음의 종류 중 소리로 전달될 때 효과가 있습니다.
이사를 못 가는 상황이라면?
1. 관리소에 문의하기 이웃주민이 교양이나 양심이 있는 분이라면 관리소에 문의해서 불만을 대신 전달하도록 하는 방법이 너무나도 좋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 직접 찾아가거나 스피커폰으로 연락해서 스스로가 불만을 얘기하는 것보다. 훨씬 스트레스가 덜 합니다. 다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당장 새벽에 생겨나는 소음은 해결할 수 없습니다.는 겁니다. 관리소는 6시 되면 퇴근하거든요. 경비실이 아닙니다. 2. 경찰에 신고하기 너무 화가 나서 이 사안을 조금 더 키워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경찰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적으로 경찰은 층간소음에 관련해서 중재만 할 수 있지, 직접적으로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이웃 입장에서도 배려한다고 생각했는데 경찰이 찾아와서 아랫집에서 불만이 있으니 조용히 해달라는 얘기를 들으면 상당히 불쾌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숨막히는 층간소음
수 대부분이 고통을 받고 있는 층간소음을 해결하고자 많은 방법을 알아보았지만 명쾌한 대답을 들을 수 없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층간소음 고충 해결방안
층간 소음 문제의 가장 좋은 해결방법은 위 사례처럼 광인처럼 보이는 행동이 직빵인거 같긴 하지만 위 사례를 통한 해결방법은 웬만하면 쓰지 마시고 좋게좋게 대화로 잘 해결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고, 집을 구하실때 층간소음 측정기를 통해 일정 데시벨 이상으로 나오지는 않는지 미리 사전체크를 하시고 이사하시는것도 좋은 예방책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사를 할 수밖에 없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소음이 없는 집으로 이사를 하는 것인데, 내가 집을 짓는 것이 아니고서는 집을 알아볼 때 소음 없는 집 판단 항목 3가지를 꼭 숙지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