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비타민 핵심 지금 바로 알아보기

60대 비타민 핵심 지금 바로 알아보기

비타민 C는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로, 아스코르빈산이라고도 불립니다. 비타민 C는 식품을 통해 섭취되며,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영양소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에 필요한 역할을 하여 피부, 뼈, 혈관 등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는 또한 철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항염증 작용을 하여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식이 보충제나 여러가지 식품에서 비타민 C를 먹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물에 용해되는 비타민으로, 체내에서 저장되지 않고 필요하지 않은 양은 소변으로 배출됩니다. 따라서 과다. 복용 시 체내에 쌓이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비타민 C 중독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비타민D 결핍
비타민D 결핍

비타민D 결핍

비타민D 결핍 원인으로는 흡수 장애 및 활성화 부족, 자외선 노출 부족, 비만 등이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이 되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골다공증 및 골감소증으로 골절 위험 증가 심혈관 질환 및 고혈압 어린이 구루병 당뇨, 포도당 불내성 인지장애 및 다발성 경화증 근력 약화, 섬유 근유통, 근골격계 통증 증후군 이 외에도 우울증, 피로감, 탈모 등의 결핍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소화기관 장애
소화기관 장애

소화기관 장애

비타민C는 소화기관에서 흡수되기 이전에 산성으로 변하게 됩니다. 비타민C는 위나 장 점막을 자극 혹은 손상을 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사, 메스꺼움, 구토, 속쓰림 등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과다복용으로 인한 소화기관 장애는 일시적이고 치명적이진 않으나 불쾌감을 일으 킬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체내에서 산화되어 옥살산이라는 물질을 만들게 됩니다. 이 옥살산은 칼슘영양소와 결합하고신장 결석을 형성할수도 있습니다.

결석은 신장에서 방광으로 이동하면서 심각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이 신장 결석은 수술이나 약물로 치료 가능하나 재발 가능성이 높은 질환입니다.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식물의 색소 중 하나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며, 특히 당근, 고구마, 시금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시력 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세레티닌은 베리류씨나나나 씨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입니다.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와 연관된 신경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뇌 기능을 개선하고 인지 능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비타민 D는 면역 세포의 활동을 제어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태양 광선에 노출되는 기회가 감소하는 노년기에는 비타민 D 부족이 흔하므로 보충이 필요합니다.

아연은 면역 세포의 발달과 기능을 도와주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아연 부족은 면역 기능 저하와 관련되어 있으므로 60대에게는 충분한 아연 섭취가 필요합니다.

비타민D 하루권장량

우리 몸에서 필요한 비타민D 하루권장량은 성인 600IU이지만 부족 증상이 심할 때나 필요량이 많은 아이들은 4001,000IU를 권장합니다.

흡수가 잘 안되는 지용성 성분이기에 결핍이 있는 경우 고용량 주사 등을 통해 보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많이 먹는 경우 위장에 무리가 갈 수 있기에 하루권장량을 벗어나지 않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 과다. 복용 부작용 10가지

비타민 C 과다. 복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화 장애 과다한 비타민 C 섭취는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설사, 복통, 가스, 구토 등의 소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요로 결석 비타민 C는 대량으로 섭취되면 체내에서 산화되어 산성물질이 생성됩니다. 이는 요로 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요로 결석이나 신장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비타민 C 섭취에 대하여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철 과부하 과다한 비타민 C 섭취는 철 흡수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철 과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 과부하는 철이 과다하게 축적되어 철 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간 손상, 신장 손상, 심장 문제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비타민 C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철분 중독

비타민C는 체내의 철분 흡수를 증가 시키게 됩니다. 철분은 혈액 속 산소의 운반 능력을 높여주어, 에너지생성에 곡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지만 이 철분도 과다하게 된다면 중독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중독은 특히 유전적으로 체내에 철분이 축적되는 헤모크로마토시스라는 질환을 가진 사람들에게 위험합니다. 철분 중독의 증상으로는 피부색의 변화, 관절통 , 간기능 장애, 당뇨병, 심장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비타민D 결핍

비타민D 결핍 원인으로는 흡수 장애 및 활성화 부족, 자외선 노출 부족, 비만 등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화기관 장애

비타민C는 소화기관에서 흡수되기 이전에 산성으로 변하게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은 식물의 색소 중 하나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