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회퍼의 착한 능력으로 악보와 영상, 성도의 공동생활 요약정리본
직장에서 한 때 같이 근무했던 동료 직원이 즐겨 쓰던 말이 문득 떠오릅니다. 사소한 것에 목숨 거는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그 동료가 처음 그 말을 쓰기 시작하고 나서 방송에서 개그맨들도 때때로 그 말을 활용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사소하다라는 말은 중요성의 절대성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경우에 따라 중요성의 경중이 달라질 수 있는 상대성을 지닌 표현입니다. 이 말은 일 처리에 있어 근본적인 사안을 직시하지 못하고 문제 해결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엉뚱한 일 처리에 몰입하는 행태를 비꼬는 말입니다.
그럼 사람들이 사소한 일에 목숨을 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오늘 에서 아람의 장군 나아만의 말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내 생각에는이 그 원인이 되는 대답입니다. 인생들이 하나님이 인생들의 육신 안에 감추어 두신 마음영혼에서 피어오르는 자기 생각의 포로가 되면 그리될 수 있습니다.
관련 성구
살전 13 너희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우리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끊임없이 기억함이니 살전 18 주의 말씀이 너희에게로부터 마게도냐와 아가야에만 들릴 뿐 아니라 하나님을 향하는 너희 믿음의 소문이 각처에 퍼졌으므로 우리는 아무 말도 할 것이 없노라
(살전 3:6) 지금은 디모데가 너희에게로부터 와서 너희 믿음과 사랑의 기쁜 소식을 우리에게 전하고 또 너희가 늘 우리를 잘 생각하여 저희가 너희를 간절히 보고자 함과 같이 너희도 우리를 간절히 보고자 합니다.
자신이 예수를 못 박았습니다
예수 흠도 죄도 없는 당신이 깊이 감춰 둔 내 죄로 인하여 하나님의 어린 양 속죄의 제물되어 저주 받은 나무에 달리셨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부인했습니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못 박았습니다. 당신이 행하신 일 모든 약속을 다. 잊고 십자가에 예수를 매달았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부인했습니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못 박았습니다. 나의 모든 죄를 지고 아버지께 인도하시는 자신이 예수를 못 박았습니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다시 바라봅니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사랑합니다. 당신이 행하신 일 자신있게 한 사랑 깨지지 않는 약속 붙들겠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다시 바라봅니다. 자신이 예수를 당신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