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화 제안 TOP5 풋조이, 에코, 나이키, 아디다시, 미즈노
골프웨어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PXG 골프웨어 2위 제이린드버그 골프웨어 3위 Nike 골프웨어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2021년 국내 골프인구는 515만명으로 추산됩니다. 2021년 골프웨어 시장 규모는 6조억원으로 보고 있습니다. 매년 10가 넘는 성장세를 보여 주고 있으며 전체 패션시장의 1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골프웨어 시장에 진출을 선언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됩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제품명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제품명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됩니다.
뷰 블레이드F 제로view bladef zero
일본어로 기록된 내용은 문지르면 부활 김서림방지 지속성이 x10배 라는 내용. 미러 부분이 아니라 수경 안쪽 렌즈의 김서리는 부분을 얘기하는 거 난 모르고 미끌거리는 게 묻어있길래 다. 닦아냈는데 그게 안티포그액.. 손대지 맙시다. 단출한 구성품. 끈은 직접 달아야 하는 조립식, 코걸이는 착용되어 있는 M사이즈 외에 SLXLXXL를 더 줍니다. 노패킹제품은 눈과 눈 사이의 거리를 잘 맞춰야 패킹제품처럼 물이 새지 않아서 코걸이를 많이 주는 편. 아마도 빛 반사에 따른 투과도입니다.
물속에서도 푸른빛이 많이 돌며, 아래쪽과 위쪽이 테이퍼로 깎여있어 착용 시 시야각이 넓어진다. 렌즈농도가 어두운 편이지만 개인적으론 충분히 잘 보이는 편이라 생각합니다.
풋조이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골프계에서는 주류에 속하는 명품 브랜드다. 코어텍스 재질로 방수는 기본, 에코의 내구성은 이미 유명합니다. 제품명 이미지와 뜻 그대로 혁신적인 기술과 심플한 스타일. 좋은 품질을 제공하는데 포커스가 되어 있습니다. 캐주얼한 신발과 액세서리도 판매하는 브랜드다. 가격은 풋조이라인보다는 약간 저렴하지만 그래도 2040만 원대. 한국 30대에서 40대 중반까지는 Nike 브랜드를 많이 착용합니다.
골프계에서 나이키는 꽤나 애매한 위치 기는 한데, 골프화는 솔직히 그럭저럭입니다. 풋조이나 에코만큼 좋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패셔너블하다는 건 인정합니다. 러닝화를 기반으로 나름 기능성도 좋고 프로투어들도 착용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는데 합니다.
미즈노 엑셀아이mizuno accel ey
비슷하게 구성품은 단순합니다. 수경과 코걸이. 미즈노 엑셀아이의 경우 코걸이는 착용된 것 외에 3개만 제공합니다. SLX 사이즈. 줄은 뷰와 달리 조립돼서 나옵니다. 간단히 미즈노 엑셀아이77이라고 부르는데 내가 샀지만 굉장히 이쁘다. 코걸이 색도 깔맞춤 되어있고, 줄색도 알록달록하며 프린팅도 되어있는 게 뷰와 전혀 다른 감성을 보여줍니다. 이래서 여성들이 최애하는 것 같다. 글을 쓰는 시점에는 최고의 베스트셀러 엑셀아이06번과 더불어 77번도 베스트셀러가 된 것 같다.
뷰와는 상이하게 내부에 안티포그가 짙게 발려있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3~4번 사용 사이에 김서림이 있진 않았지만 엑셀아이를 쓰는 분들은 안티포그 용액을 별도로 사서 바르는 분위기다. 끈이 2줄로 되어있어, 조절고리가 2개인 점도 뷰블레이드F제로와 차이점입니다. 미러임에도 불구하고 렌즈농도가 옅다. 사진으로 봐도 투과도가 굉장히 높은 것을 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