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통령 연봉(급여, 월급), 연금 및 예우

2024 대통령 연봉(급여, 월급), 연금 및 예우

문재인 전 대통령이 관리 비용 250만원을 주지 않는다며 함께 살던 풍산개 두 마리를 내보냈다. 키울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음에도 돈을 핑계로 떠나보냈다니 비상식적입니다. 세계의 전직 대통령 중 문 전 대통령만큼 세금으로 광대한 지원을 받는 사람이 드물기에 더 그렇다. 한국은 미국과 함께 법으로 전직 대통령 지원을 보장하는 몇 안 되는 나라다. 어떤 면에서 조건이 미국보다. 좋습니다. 미국은 장관 연봉 수준, 한국은 현직 대통령 연봉의 95를 줍니다.

한국 장관 연봉이 최고 지도자의 약 60에 불과하니 USA에 비해 나쁘지 않게 쳐주는 셈입니다. 이 기준에 따라 문 전 대통령은 한 달에 1390만원을 연금으로 받는다. 이 정도를 받으려면 연금보험료 얼마씩 내야 하는지 한 금융사에 계산을 의뢰했다.


김건희 설득에 허리 숙인 윤석열 이유 불문 죄송하다
김건희 설득에 허리 숙인 윤석열 이유 불문 죄송하다

김건희 설득에 허리 숙인 윤석열 이유 불문 죄송하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2월 17일 배우자 김건희씨의 허위 경력 의혹에 대해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허리도 숙였다. 의혹이 제기된 지 사흘 만에 이런저런 조건을 달지 않고 사과한 것입니다. 윤석열 후보는 팩트체크가 먼저라며 사과를 미뤄왔다. 이날 오후 태도를 확 바꿨습니다. 논란을 야기한 것 자체로 제가 강조한 공정과 상식에 맞지 않습니다. 과거 제가 가진 원칙과 잣대는 저와 제 가족에게도 똑같이 적용해야 한다고 물러섰다.

내로남불 수렁에서 탈출해 공정 브랜드를 지키겠다는 의지로 읽혔다. 하지만 가족 리스크를 말끔히 해소하진 못했다. 김씨 연관 의혹에 대한 속 시원한 해명은 아직입니다. 윤 후보는 의혹의 구체적 내용에 대해선 언급을 피했다. 여전히 폭탄을 들고 있는 셈입니다.

의료한계 천 명 뚫렸다. 위중증 1016명 역대 최다
의료한계 천 명 뚫렸다. 위중증 1016명 역대 최다

의료한계 천 명 뚫렸다. 위중증 1016명 역대 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중증 환자 수가 발병 이래 가장 많은 1016명으로 집계돼 처음으로 1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신규 확진자 수는 나흘째 7000명대다. 12월 18일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의하면 이날 0시 기준 물자 중인 위중증 환자 수는 1016명입니다. 위중증 환자 수가 1000명을 넘어선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이래 이번이 처음입니다. 종전 최다. 기록이었던 지난 12월 16일 989명보다도 27명 많습니다..

위중증 환자 수는 지난 12월 14일부터 4일 연속 900명대를 기록해왔다.

사망자는 53명이 더 늘어 누적 4644명입니다. 이달 들어 누적 기준으로는 986명으로 1000명을 육박하고 있습니다. 역대 월간 최다. 사망자는 지난달 800명이었으나, 지난 12월 16일 860명으로 이를 경신한 바 있습니다.

엘리스 아일랜드 Ellis Island
엘리스 아일랜드 Ellis Island

엘리스 아일랜드 Ellis Island

1800년대 후반 들어서는 중부 유럽과 남부 유럽 출신의 이민자들이 미국의 뉴욕으로 몰려들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민자들이 워낙 많은 나머지 이민국에서 이들의 서류작업 하기 힘든 지경에 이르렀고 이로 인해 이민자들의 임시 거처와 추가적인 행정작업 시설물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었습니다. 1892년 1월 1일, 저 너머 자유의 여신상이 보이는 엘리스 아일랜드에 미국 입국 심사대 및 행정 작업 처리 시설과 이주민들을 위한 임시 거주지가 마련되었습니다.

엘리스 아일랜드에는 특히나 많은 유태인들과 이탈리아인 출신 이민자들에게 미국에서의 첫 보금자리가 되어 주는 역사적인 의의가 있었어요.

캐리 A. 네이션 Carry A. Nation 도끼 든 마녀 이 시점을 전후로 여성과 아동 인권에 대한 관심이 천천히 증대되고 있었어요.

대통령 연금 알아보기

전직대통령예우에관한법률시행령에 의하면 연금의 지급당시의 대통령보수연액의 지급일이 속하는 월의 대통령연봉월액의 8.85배에 상당하는 금액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대통령이 퇴임 후 받는 연금은 현직에 있을 때의 거의 90에 준하는 금액을 연금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금도 물가 상승율이 반영되기 때문에 거의 현직에 준하는 연봉을 받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금을 수령하던 대통령이 사망을 하게 되는 경우 그 배우자가 받게 되어 있고, 배우자까지 사망한다면 30세 미만의 자녀와 30세 이상의 생계능력이 없는 자녀에게 지급이 됩니다.

물론 모든 퇴임 대통령이 연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재직중 탄핵을 받거나 금고 이상의 형을 받는 경우 대통령 연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김건희 설득에 허리 숙인 윤석열 이유 불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2월 17일 배우자 김건희씨의 허위 경력 의혹에 대해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의료한계 천 명 뚫렸다. 위중증 1016명 역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위중증 환자 수가 발병 이래 가장 많은 1016명으로 집계돼 처음으로 1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엘리스 아일랜드 Ellis

1800년대 후반 들어서는 중부 유럽과 남부 유럽 출신의 이민자들이 미국의 뉴욕으로 몰려들기 시작하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