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과 금액 기준까지

축의금 봉투 쓰는법 이름과 금액 기준까지

만약 아무 글씨가 없는 흰 봉투만 있으면 앞면 가운데에 축결혼 이라고 간단하게 축하메세지를 써주면 됩니다. 꼭 한자가 아니여도 상관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축의금 봉투 쓰는법은 봉투 뒷면일텐데요 1 왼쪽 하단에는 이름을 씁니다. 2 오른쪽 상단에는 회사,동아리,모임 등 소속을 씁니다. 축의금 봉투 중간에 있는 선을 기준으로 하여 왼쪽 하단에는 이름, 오른쪽 상단에는 소속을 써주면 되는데요, 소속의 경우 결혼식을 할때 많은 사람이 축하해주러 오거니와, 동명이인이나 이름이 비슷한 사람이 있으면 헷갈릴 수 있습니다. . 그래서 같은 회사에 다닌다고 해도 소속을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초상집에 부조로 보내는 돈이나 물품을 뜻하는 단어가 바로 부의입니다. 장례식장에서 애도를 뜻하는 단어로 부의, 근조, 조의, 추모, 추도, 애도, 위령, 초상, 전의, 향촉대 등의 단어를 사용하는데 부의금 봉투 쓰는 법에서 부의는 초상집에 부조로 보내는 돈이나 물품을 뜻합니다. 근조는 삼가 조상 한다는 뜻으로 몸가짐을 가지런히 해 조문을 한다는 뜻의 단어입니다.

조의는 조문을 하는 의식을 이야기하며, 추모는 죽은 사람을 사모한다는 뜻입니다.

추도와 애도는 모두 사람의 죽음을 슬퍼한다는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경우에 그러므로 여러가지 단어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저희가 흔하게 사용하는 말이 마로 부의와 근조입니다.


imgCaption0
봉투 뒷면에 이름과 소속 쓰는 방법

봉투 뒷면에 이름과 소속 쓰는 방법

봉투의 뒷면에는 보통 왼쪽 하단에 이름을 기입하고, 필요한 경우 소속을 오른쪽에 작성합니다. 또한, 직함을 이름 위에 작성하여 봉투를 더욱 매너 바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봉투 뒷면에 이름과 소속을 쓰는 방법입니다. 봉투의 왼쪽 하단 아래에 세로로 이름을 작성합니다. 소속이 있는 경우, 이름의 오른쪽에 소속을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기업 소속, 기관, 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직함은 이름 위에 작성합니다. 예를 들어, 과장 이름, 대리 이름과 같이 직함을 표기할 수 있습니다.

축의금 봉투 뒷면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 법과 직장명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일 텐데요. 봉투의 뒷면에 이름과 소속을 작성하는데 왼쪽 하단에 세로로 작성해 주면 됩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글을 적을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적지만 축의금 봉투 쓰는 법은 조금 다른데요. 왼쪽에 이름을 적고 오른쪽에 소속이나 관계를 적으면 됩니다. 대부분의 예식장을 가면 봉투가 준비되어 있고 앞면에는 축결혼이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지만 뒷면은 비어있기에 직접 작성을 해야 합니다.

혼례 축의금 금액 정하는 방법

혼례 축의금은 3만원, 5만원, 7만원 등 홀수로 내는것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그 이유로는 음양오행 때문입니다. 하지만 10,20만원 등의 금액은 짝수이긴 하지만 꽉 찬 수라고 해서 예외로 긍적적인 의미를 가지고 잇어 축의금 금액을 정할수 있어요. 지금까지 축의금 봉투 쓰는법과 금액에 대하여 알아보았어요. 참석을 앞두고 계시는 분들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혼례 참석을 앞두고 계신분들은 제글 참고 하셔서 축의금 봉투 쓰는법 작성 깔끔하게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봉투 뒷면에 이름과 소속 쓰는

봉투의 뒷면에는 보통 왼쪽 하단에 이름을 기입하고, 필요한 경우 소속을 오른쪽에 작성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축의금 봉투 뒷면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바로 축의금 봉투 이름 쓰는 법과 직장명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일 텐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혼례 축의금 금액 정하는

혼례 축의금은 3만원, 5만원, 7만원 등 홀수로 내는것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그 이유로는 음양오행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